티스토리 뷰

이름이 특이하길래 영화 브이 포 벤데타 작품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보다 보니 이상하게 영화 브이 포 벤데타 내용에 푹 빠져 있었습니다. 내용이 그렇게 강력한 긴장감을 가져다주지는 않지만 이상하게 영화 브이 포 벤데타에 끌리게 되었고 그렇게 저는 밤늦게 자게 되었습니다. 시청하실 분들은 영화 브이 포 벤데타 글을 주의하셔서 읽으셔야 합니다.

영화 브이 포 벤데타 V For Vendetta

브이 포 벤데타

  • V For Vendetta 2005
  • 영화 브이 포 벤데타 개봉일 - 2006년 3월 16일
  • 영화 브이 포 벤데타 러닝타임 - 132분
  • 장르 - 스릴러, SF, 드라마, 액션
  • 감독 - 제임스 맥티그
  • 출연 - 나탈리 포트만, 휴고 위빙, 스티븐 레아, 스티븐 프라이, 존 허트, 팀 피곳 스미스, 루퍼트 그레이 브즈, 로저 알람, 벤 마일즈, 시네드 쿠삭, 나타샤 와이트먼, 존 스탠딩, 에디 마산 등

 

 

나중에 알게 된 이야기이지만 이것을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보고 명작이라고 말을 했습니다. 그래서 영화 브이 포 벤데타 줄거리를 다시 되뇌어 보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전문가가 아니기때문에 영화 브이 포 벤데타 줄거리에서 딱히 무엇을 느껴서 매력을 느낀 것이 아녔습니다. 여러분들도 영화 브이 포 벤데타 줄거리를 접하면 왠지 저와 같은 생각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영화 브이 포 벤데타 줄거리의 매력에 빠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영화 브이 포 벤데타 V For Vendetta

브이 포 벤데타 줄거리

세계 3차대전으로 인해 강대국이었던 미국이 전염병으로 황폐된다. 이로 인해 2040년 영국은 멸망의 길로 들어선다. 사람들이 불안에 떨고 있을 때 챈들러 셔틀러가 등장하고 그렇게 국가가 모든 것들을 장악하게 된다. 그리고 지도자가 다르거나 피부색이 다르고, 성적 취향 등이 다른 사람들은 정신 집중이라는 캠프로 끌려간 후 사라지게 되며 거리 곳곳에는 카메라와 녹음기가 설치된다.

 

 

통수권 자은 셔틀러는 핵무기에 대항해야 한다며 생체 실험을 하고 이 과정에 강력한 바이러스와 백신을 찾게 된다. 그 후, 정수장과 학교, 수용소 등에 바이러스를 퍼뜨려서 수많은 사람들을 죽여 영국은 공포에 휩싸인다. 그리고 국가는 바이러스를 유포한 사람이 종교집단의 소행이라면서 보도했고 셔틀러와 일부 인사들은 미리 개발해 놓은 백신들을 팔아서 엄청난 이득을 취한다.

영화 브이 포 벤데타 V For Vendetta

이들은 국민을 지킨다는 목적 하나만으로 심한 통제와 감시를 하지만 국민들은 이미 전쟁과 전염병으로 지쳐있어 모든 것을 받아들인다. 그렇게 셔틀러는 권력을 행사하며 국민들을 기만하였고 권력을 남용하지만 아무도 그의 앞에 나서지 않았다. 한편, 브이 포 벤데타는 생체 실험으로 인해서 강력한 운동신경과 반사신경을 가지지만 기억을 모두 잃게 된다.

 

 

그 후, 수용소에 화재가 나게 되면서 모든 것들이 불타버리고 브이 포 벤데타 혼자서 살아남는다. 10년이 지난 후, 에비가 핑거맨에게 붙잡히는 사건이 발생하는데 그때 갑자기 가면 쓴 사람이 나타나 핑거맨을 제압하고 에비를 구출하여 재판소 폭파 현장을 보여주며 현 정부에 대항하겠다고 한다. 하지만 셔틀러는 민심이 돌아서는 것을 막기 위해서 건물을 철거하기 위해 폭파한 것이라 말한다.

영화 브이 포 벤데타 V For Vendetta

셔틀러는 그를 당장 잡아오라고 말하지만 가면을 쓰고 있어 신분 확인이 안되었고 에비가 만난 적이 있어 에비를 추적한다. 브이 포 벤데타는 방송국을 장악해 국민에게 현재 영국 사회의 문제점을 알리고 잘못된 것을 바로잡아야 한다고 전하며 1년 후에 국회의사당이 무너질 것이라고 말한다. 이를 본 국민들은 동요하기 시작하고 그는 에비의 신상에 문제가 생길 것을 예상해 에비를 은신처로 데려와 사정을 말하고 함께 머물 기로 한다.

 

 

하지만 에비는 사람을 죽이는 브이 포 벤데타 남자와 함께 있으면 안 된다고 생각해 친구 디트리히를 찾아가지만 망신을 당한 셔틀러가 디트리히를 살해하고 에비를 잡아 감금하고 고문한다. 에비는 결국 사형을 받게 되지만 자신의 신념을 지켰고 이 모든 것이 그녀를 깨우치게 할 그의 연극이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영화 브이 포 벤데타 V For Vendetta

그녀의 부모님은 잘못된 국가에 맞서다 그녀의 앞에서 살해되었고 그녀도 나라에 맞서 싸우려 하지만 두려움으로 인해 좌절한다. 하지만 그를 만나고 나서부터 에비는 변하기 시작한다. 그녀의 잠재력을 알아본 그로 인해 에비는 더 이상 죽음 앞에서 두렵지 않았다.

 

 

한편 가면을 쓰는 그는 자신을 괴물로 만든 사람들에게 복수를 하고 민심은 그에게 돌아서기 시작하면서 영화 브이 포 벤데타 결말로 향하게 된다. 그렇게 하나씩 봐오다 보니 영화 브이 포 벤데타 결말이 궁금했습니다. 아무래도 느낌상 에비가 죽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영화 브이 포 벤데타 결말을 더 집중적으로 시청하였습니다. 여러분들도 지금의 상황이 궁금하시다면 영화 브이 포 벤데타 결말에 귀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영화 브이 포 벤데타 V For Vendetta

브이 포 벤데타 결말

11월 5일 혁명이 일어나기 전 그와 에비는 서로 춤을 추고 서로의 마음이 같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는 그리고 에비에게 자신이 가고 있는 방법이 잘못되었다는 것을 말하며 뒷일을 부탁하게 된다. 그렇게 국민들의 민심이 돌아서 혁명에 나서기 시작했고 이에 분노한 셔틀러는 살기 위해 발버둥 치지만 비참한 최후를 맞게 된다. 그리고 그 역시 에비의 품에서 죽는다.

 

 

이에 에비는 브이의 시신을 지하철로 가져갔고 장미꽃으로 시신을 장식해 준후, 마지막 계획인 국회의사당 파괴 작전을 위해서 지하철을 가동한다. 그리고 가면을 쓴 수많은 사람들이 의회 앞에 집결했고 국회의사당이 폭발하는 것을 보고 가면을 벗는다. 그렇게 복수는 끝났고 국민들은 해방이 되면서 영화 브이 포 벤데타 끝이 난다.

 

영화 [택시운전사] 줄거리 결말 : A Taxi Driver 2017

영화 [군함도] 줄거리 결말 : The Battleship Island 2017

영화 [말모이] 줄거리 결말 : MAL-MO E ,The Secret Mission 2018

브이 포 벤데타 감상후기

에비가 죽을 줄 알았는데 결국에는 그가 세상을 떠나게 됩니다. 제가 영화 브이 포 벤데타 작품에 왜 빠졌는지 다 보고 나서 알게 되었습니다. 아직도 세계는 독재자로 인해서 수많은 사람들이 죽어가고 고통받고 있습니다. 지금 자유를 위해서 싸우고 있는 나라가 바로 미얀마라는 것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저는 영화 브이 포 벤데타를 보면서 자꾸 그 나라가 떠올랐습니다.

 

 

더 이상은 이러한 상황이 오지 않고 세계들이 다들 행복하게 사이좋게 잘 지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사람이 권력을 가지만 변한다는 말 역시 너무나도 뼈저리게 느끼고 있지만 그래도 느끼고 깨닫는다면 그들도 바뀔 것이라 믿고 싶습니다. 여러분들 영화 브이 포 벤데타 꼭 시청해보시길 바랍니다.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