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화 군함도 작품을 권해보려고 합니다. 주말이기도 하고 비도 오니 영화 군함도 내용을 보면서 슬픔을 만끽해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역사 외곡으로 인해서 영화 군함도에 관한 말들이 많았었는데요. 이러한 부분들을 넘어서 정말 한 번이라도 영화 군함도 시청을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영화 군함도 The Battleship Island

군함도

  • The Battleship Island 2017
  • 영화 군함도 개봉일 - 2017년 7월 26일
  • 영화 군함도 러닝타임 - 132분
  • 장르 - 드라마, 액션
  • 감독 - 류승완
  • 출연 - 황정민, 소지섭, 송중기, 이정현, 김수안, 이경영, 김민재, 김중희, 김인우, 신승환, 백승철, 윤경호, 장성범, 정만식, 파켓 다시 윌리엄 등

 

 

요즘은 역사를 외곡한다라는 말에 사람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이러한 부분들을 그냥 지나치고 작품만을 사람들이 봤었는데요. 지금은 영화 군함도 줄거리가 역사 외곡으로 말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화 군함도 줄거리는 볼만하다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특히 개봉을 했을 당시, 영화 군함도 줄거리는 600만 명이 넘는 관객이 봤습니다. 그러면 영화 군함도 줄거리에 대해서 이야기를 써 내려가 보겠습니다. 보실 분들은 주의해주세요.

영화 군함도 The Battleship Island

군함도 줄거리

일제강점기 시절인 1945년에는 많은 조선인들이 엄청난 고통을 받는 시간이였다. 이들은 나가사키 인근에 있는 섬에 강제로 징용이 되었고 이곳에서 석탄 채굴 작업을 하면서 하루하루 지옥 같은 나날들을 보내왔다. 조선인들은 너무 힘들어서 도망을 가고 싶었었지만 섬이라는 군함도 지역은 온통 바다라 탈출이 어려웠다.

 

 

한편 강옥은 경성 반도의 호텔 악단장이였다. 그는 평소에 친분이 있었던 스기야마의 계략에 넘어가게 되어 강제 징용을 하게 되었고 일제강점기라는 시대적인 배경인만큼 강제 징용을 피할 수 없었다. 하지만 강옥은 그가 비교적 좋은 곳으로 보내준다라는 말에 단원들과 딸을 데리고 아무것도 모른 채 군함도 섬으로 향하는 배에 오르게 된다.

영화 군함도 The Battleship Island

강옥이 군함도 지역이라는 섬에 도착하자마자 충격적인 모습을 목격하게 된다. 조선인들은 배에서 내려 매를 맞고 있었고 곧바로 탄광으로 보내지고 여자들은 유곽촌으로 보내진다. 이에 강옥은 이대로 있다가는 큰일날 것 같다는 생각에 직위가 있는 사람에게 다가가 스기야마의 초대장을 보여주면서 악단이라고 말을 하지만 예외는 없었다.

 

 

하지만 다행히도 강옥의 딸 소희는 소장의 눈에 띄게 되어 부잣집에 하녀로 들어가게 된다. 그시각 독립군 무영은 군함도 배에 몰래 타서 독립단체에 꼭 필요했던 사람인 윤학철 선생님을 구하기 위해서 작전을 진행하며 일제가 패망했다는 사실들을 알리고 있었다.

영화 군함도 The Battleship Island

그런데 갑자기 지진이 발생하게 되면서 조선인이 일하고 있던 구역이 매몰이 되어지고 사고가 발생하게 된다. 이에 이곳을 담당하고 있던 소장은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 아예 매몰시키라고 명령한다. 하지만 윤학 철이 그곳에 매몰되었다는 말을 듣고 소장은 조선인들이 혹시라도 폭동을 일으킬까 봐 뒤늦게 매몰 구역으로 향한다.

 

 

한편 미리 도착한 박무영은 매몰자 조선인들을 모두 탈출시켰고 윤학철에게도 이곳에서 탈출할 수 있는 계획을 일러준다. 그 시각 강옥의 딸 소희를 사장의 양녀로 보내라는 제안을 받은 강옥은 고민을 하다가 박무영의 탈출 작전을 듣고 자신도 끼워달라면서 협박을 하게 된다.

영화 군함도 The Battleship Island

그리고 강옥은 자신의 재치와 뛰어난 두뇌를 사용해 본부의 전신을 보냈던 무영을 돕는다. 그런데 이러한 과정에 강옥은 소장의 비밀장부를 보고 윤학 철이 소장과 한패라는 것을 알게 되고 그가 조선인들의 임금과 보상금을 빼돌리고 있다는 것을 보게 된다. 이를 알게 된 박무영은 윤학 철에게 화를 내고 강옥은 일이 틀어졌다는 것을 느낀다.

 

 

결국 강옥 역시 이러한 상황에 끼어들어 대치를 하던 중에 총소리가 들리며 폭격이 시작되면서 영화 군함도 결말로 흘러가게 된다. 시청하는 동안에 정말 열이 받을수 없는 상황이라 영화 군함도 결말이 상당히 궁금하실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다른 말을 하지 않고 바로 영화 군함도 결말로 들어가려 합니다. 그러니 궁금하신 분은 영화 군함도 결말을 읽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영화 군함도 The Battleship Island

군함도 결말

폭격으로 인해 박무영은 총에 맞게 되고 강옥은 빠르게 딸을 데리고 피하게 된다. 그리고 윤학철은 자신의 정체를 사람들이 모르게 하기 위해서 자신을 믿고 따랐던 사람들을 모두 죽인다. 한편, 총에 맞은 박무영은 천장에 숨어 야마다가 조선인들을 탄광에 넣어 몰살시키려는 계획을 듣는다.

 

 

그 시각 윤학 철은 조선인들을 탄광으로 모으기 시작했고 사람들을 선동하고 있었다. 그런데 그때, 강옥이 장부를 들고 나타나 사람들에게 알렸고 윤학 철은 결국 무영의 손에 죽임을 당하게 된다. 그 후, 박무영은 조선인들을 이곳에서 탈출 시려고 하지만 수단이 매우 열악한 상황이었고 하필 일본군들에게 들통이 나게 되면서 공격을 받는다.

 

이에 당하고만 있을수 없었던 박무영은 일본군과 싸우기 시작했고 결국 야마다의 목을 베어버린다. 이로 인해 일본군은 공격을 포기하고 조선인들은 탈출에 성공하게 된다. 한편 이러한 상황에 부상을 심하게 입어 가망이 없던 강옥은 박무영에게 딸을 부탁한다면서 유언을 남기며 영화 군함도 끝이 난다.

 

영화 [암살] 줄거리 결말 : Assassination 2015

영화 [봉오동 전투] 줄거리 결말 : The Battle Roar to Victory 2019

영화 [국제시장] 줄거리, 결말 : Ode to My Father 2014

군함도 감상후기

역사가 외곡이 되었다고 하더라도 여기에서 알수 있는 것은 하나가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많이 아실 것입니다. 영화 군함도 내용처럼 자신의 이득을 위해서 그리고 혼자서만 살기 위해서 일본에 붙어 조선인들을 수없이 죽인 사람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영화 군함도 작품을 보면서 너무 마음이 아팠습니다.

 

 

이게 외곡이라고 할지어도 이와 비슷한 일이 많이 있었기 때문에 우리에게 있어서는 일본이 우리나라 사람들을 개 돼지 취급을 했다는 것을 잊지 않아야 합니다. 항상 역사를 중점을 두고 제작한 것에는 늘 마음 아픈 것이 뒤따르는 거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영화 군함도를 한번 시청해보시기를 권합니다. 그러면 오늘 제 글을 끝까지 봐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