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실제로 일어난 전쟁 실화 영화 덩케르크 작품을 권해드리려고 합니다. 워낙에 전쟁의 공포를 너무나도 잘 표현해주었기에 영화 덩케르크는 최고의 작품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때 직접 전쟁을 겪으신 분들의 마음이 영화 덩케르크를 통해서 고스란히 전해져서 상당히 아팠습니다. 그러면 영화 덩케르크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영화 덩케르크 Dunkirk

덩케르크

  • Dunkirk 2017
  • 영화 덩케르크 개봉일 - 2017년 7월 20일
  • 영화 덩케르크 러닝타임 - 106분
  • 장르 - 전쟁, 스릴러, 드라마, 액션
  • 감독 - 크리스토퍼 놀란
  • 출연 - 핀 화이트헤드, 마크 라이런스, 톰 하디, 해리 스타일스, 아뉴린 바나드, 톰 글린 카니, 잭 로던, 배리 케오간, 케네스 브래너, 킬리언 머피, 제임스 다시, 브라이언 버넬, 엘리엇 티튼서, 케빈 구스리, 아담 롱, 빌리 하울 등

 

 

슬픔과 멋있음이 이어지다 보니 영화 덩케르크 줄거리에 푹 빠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들의 고통스러움을 보고 눈물도 흘리게 되었습니다. 영화 덩케르크 줄거리는 글로 말고 직접적으로 꼭 시청을 해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그래야 영화 덩케르크 줄거리의 감정을 모두 느끼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그러면 영화 덩케르크 줄거리에 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영화 덩케르크 Dunkirk

덩케르크 줄거리

1940년, 2차 세계대전에 영국군과 프랑스군이 독일군에게 포위된다. 육군 병사였던 토미는 동교들과 함께 길을 걷던 중에 갑자기 독일군의 총격으로 인해서 모두 다 죽고 혼자 살아남는다. 그리고 길을 따라서 해안가로 도착한 토미는 시신을 묻어주고 있는 친구 깁슨을 만난다.

 

 

덩케르크 해안에서 40만 명의 군인들이 구조선을 기다리고 있었지만 구조될 수 있는 인원은 3만 명뿐이 되지 않았다. 이에 영국 장교들은 영국 군인들만을 먼저 배에 태워서 보내려 했고 토미는 부상 입은 영국군을 옮기는척하며 배에 몰래 올라탄다. 그런데 그때, 독일군의 폭격이 시작되었다.

영화 덩케르크 Dunkirk

이로 인해 덩케르크 해안의 배가 침몰되고 둘은 잔교에 죽을뻔한 알렉스를 구하게 된다. 그렇게 그들은 살아남은 병사들 인척 행동하며 구조선에 타게 되었고 다시 배에 타지만 독일군의 공격으로 배가 다시 침몰위기에 맞게 되어 탈출한다. 그 후, 다시 올라와 모래사장 위에 있었고 다른 육군 부대들이 탈출선을 필요로 한다.

 

 

그 순간, 네덜란드 어선을 발견한 후, 모두가 도망치려 했지만 독일군이 토미 일행이 타고 있던 배에 사격을 가하고 이들은 독일군에게 공격을 하려 하지만 토미는 사격연습을 하는 것 같다면서 말린다. 하지만 이미 배에 구멍이 났고 그것을 막으려다가 독일군의 총에 맞고 비명을 지른 동료로 인해서 위치가 발각되어 미친듯한 총알세례가 쏟아진다.

영화 덩케르크 Dunkirk

결국 이들은 배에서 또다시 탈출해 도망치지만 깁스는 말을 알아듣지 못해서 바다에서 익사한다. 토미가 있던 곳은 기름이 퍼지게 되어 바다에 기름이 떠다니고 있었고 전투기가 추락하면서 불이 붙어 불바다가 된다. 한편 40만 명의 영국군들이 덩케르크 해안에서 탈출하지 못하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민간 어선들이 그들이 있는 덩케르크 해안으로 출발하여 그들을 구한다.

 

 

그 시각 조지는 부두에서 해군 장병을 보게 되었고 덩케르크 철수작전으로 인해서 배가 징발된 것이었다. 선장 도슨은 징발된 배에 오르는 군인들을 보면서 자신이 직접 배를 몰겠다면서 아들 피터와 아들의 친구 조지와 함께 배에 올라탄다. 그리고 소위를 구해내지만 그는 이미 겁에 질려 제정신이 아니었고 그는 난동을 부리다가 조지를 죽이게 된다.

영화 덩케르크 Dunkirk

잠시 후, 병사들을 하나씩 다 구출한 후, 불바다를 빠져나오게 돼 눈 줄 알았지만 독일군 전투기가 배를 노리고 다가왔고 도슨은 당황하지 않으며 키를 잡고 아들에게 명령하게 된다. 그렇게 그들은 독일군 전투기의 공격을 피했고 다행히도 영군으로 돌아오게 되면서 조지의 이야기가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는 마음으로 신문사에 보내 조지의 꿈을 이루어준다.

 

 

한편, 연료가 부족하여 비행시간이 1시간 남았고, 전쟁은 아직 진행 중이라는 것을 보여주면서 영화 덩케르크 결말을 향해서 가고 있었다. 저는 저때도 정신 나간 군인이 이해가 되었습니다. 죽음 앞에서 얼마나 무서웠을지 영화 덩케르크 결말의 감정에서 고스란히 전해졌습니다. 영화 덩케르크 결말이 궁금하신 분들은 지금부터 읽어보시면 됩니다. 정말 멋있습니다. 그러니 영화 덩케르크 결말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영화 덩케르크 Dunkirk

덩케르크 결말

편대장과 파리어 그리고 콜린 시는 전투기에 탑승해서 영국군을 구하기 위해서 출격하고 독일군 전투기를 만나 공중전을 벌인다. 당연히 승리하지만 편대장의 전투기가 격추되어 추락하고 동료 콜린스의 전투기 역시 피격되어 바다 위에 비상 착수한다. 콜린스는 파리 어가 걱정할까 봐 손을 흔들어주었고 파리어는 이를 확인하고 안심한다.

 

연료가 떨어져 가고 있어서 복귀를 해야 하지만 파리어는 그 순간 또 다른 폭격기를 발견하였고 그 독일군 전투기가 군인들이 타고 있는 배를 공격하려는 것을 알아채고 귀환을 포기한 후 그들과 싸운다. 그렇게 독일군을 모두 격추시키고 연료가 바닥난 파리어의 전투기는 해변을 활공하다 해안에 착륙한다.

 

 

파리어는 전투기가 독일군에게 넘어가지 않게 하기 위해서 조명탄으로 불태워버렸고 후회하는 모습 없이 전투기를 바라보면서 독일군의 포로로 붙잡혀간다. 그리고 그 시각 연국에 도착한 배에 탄 영국군과 프랑스군은 기차를 타고 가며 창밖을 본다. 그리고 자신들이 살아 돌아온 것을 영국인들이 환호해주는 것을 보게 된다. 그 후 토미는 신문에 실려있는 영국 총리의 연설을 읽으면서 영화 덩케르크 끝이 난다.

 

영화 [아메리칸 스나이퍼] 줄거리 결말 : American Sniper 2014

영화 [봉오동 전투] 줄거리 결말 : The Battle Roar to Victory 2019

영화 [웰컴 투 동막골] 줄거리 결말 : Welcome To Dongmakgol 2005

감상후기

여러분들도 보셨으면 아시겠지만 정말 그때의 두려움, 불안함 모든 감정들이 영화 덩케르크 장면에 잡혀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너무나도 마음이 아팠고 슬펐습니다. 또한 파리어의 행동을 보면서 정말 이런 사람을 보고 영웅이라고 하는구나라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그는 정말 두려움이 없이 포로로 잡혀가게 되었고, 현재 어떻게 되었는지는 확인이 되지 않았습니다. 영화 덩케르크 내용을 보면서 그의 행동에 감동했고 또 감동했습니다. 그리고 전쟁에 참전하신 분들이 왜 그렇게 아픈 생을 보내고 있는지도 영화 덩케르크를 통해서 너무나도 잘 알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