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영화 크게 될 놈 내용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영화 크게 될 놈 작품은 너무 많은 눈물을 흘리게 만들었습니다. 현재 반항심이 심하신 분들께서는 영화 크게 될 놈 시청을 해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그러면 자신의 마음을 조금 더 바로 잡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러면 영화 크게 될 놈 작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영화 크게 될 놈

크게 될 놈

  • 영화 크게 될 놈 개봉일 - 2019년 4월 18일
  • 영화 크게 될 놈 러닝타임 - 108분
  • 장르 - 드라마
  • 감독 - 강지은
  • 출연 - 김해숙, 손호준, 강기동, 남보라, 이원종, 박원상, 홍정인, 김영민, 한승현, 백봉기, 동방우, 김왕근, 정호빈, 김성균, 안세하, 구혜령 등

 

 

실화를 모티브로 만든 작품이기때문에 우리들의 마음속에 더 와 닿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눈물을 흘릴 수 있기 때문에 화장을 한 상태로 보는 것은 부적절합니다. 영화 크게 될 놈 줄거리를 보면서 저 역시도 심하게 울었습니다. 보는 동안 영화 크게 될 놈 줄거리를 통해서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으실 것입니다. 지금부터 영화 크게 될 놈 줄거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직접 시청하실 분들은 영화 크게 될 놈 줄거리에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영화 크게 될 놈

크게 될 놈 줄거리

작은 섬마을에 살고 있는 기강과 진식은 하가 멀다하고 사고만 친다. 기강의 속마음은 따뜻하고 의리가 넘치지만 사고를 하도 많이 치다 보니 사람들은 안 좋은 시선으로 보고 이로 인해 기강은 더욱 삐뚤어지게 된다. 결국 기강은 집에 있는 모든 돈을 가지고 진식과 함께 몰래 서울로 떠난다.

 

 

성공하기 위해서 서울로 찾아왔지만 배운게 없었기 때문에 더 심한 사고를 쳤고 안 좋은 악의 구렁텅이로 들어가게 된다. 이러한 생활이 너무 힘들었던 기강은 답답한 현실에 갑갑해 큰 건수를 잡아 한몫을 챙겨보려 하다가 진식의 우발적인 살인으로 인해서 기강까지 사형 선고를 받게 된다.

영화 크게 될 놈

크게 될 놈 기강의 소식을 들은 엄마는 먼 길을 찾아 교도소로 찾아가지만 기강은 감옥에서도 사고를 치면서 독방에 갇혀있게 된다. 결국 엄마는 크게 될 놈 기강을 갈때마다 볼 수 없었고 그냥 돌아오게 된다. 이러한 상황에서 까막눈이던 순옥은 변호사의 도움을 받게 되고 그것이 인연이 되어 탄원서가 기강에게 도움이 될 거라는 말을 듣게 된다.

 

 

그 후, 엄마는 크게 될 놈 기강을 위해서 탄원서를 받기 위해 동네 사람들에게 애원하지만 동네 사람들은 동네에서 사형수가 두 명이나 나왔다면서 동네 창피하다며 탄원서를 거절한다. 하지만 순옥은 포기하지 않고 탄원서를 시작으로 까막눈이던 순옥은 크게 될 놈 기강을 위해서 발 벗고 나서기 위해 글까지 배운다.

영화 크게 될 놈

한편 기강은 이러한 상황을 알리가 없었고 자신에게 면회도 오지 않는 버린 자식이라면서 자신을 비관하고 있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 세번째 만에 면회가 이루어지게 되고 엄마가 몇 번을 찾아왔다가 돌아갔다고 말하자, 기강은 눈물만 흘린다. 엄마는 자식의 목숨을 위해서라면 어떤 부끄러움과 어려움도 없었다.

 

 

그래서 사람들이 냉정하게 대해도 끝까지 고개를 숙이면서 탄원서를 작성해달라고 말한다. 하지만 이런 모습을 본 기강의 여동생은 기강을 욕하기만 한다. 같은 사형수에게 여러가지 충고를 들으면서 그는 성경책을 읽으며 자신이 살아왔던 것들을 생각하면서 조금씩 변해가기 시작하면서 영화 크게 될 놈 결말로 달려간다. 글로는 많은 것을 표현하지 못하기 때문에 영화 크게 될 놈 결말으르 직접 시청하라고 말씀을 드리고 싶지만 궁금해서 못 참으시는 분들은 영화 크게 될 놈 줄거리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영화 크게 될 놈 결말 써 내려갑니다.

영화 크게 될 놈

크게 될 놈 결말

기강은 엄마와 손을 한번 잡기 위한 마음으로 한자 시험을 보려고 한다. 한자 시험에서 점수가 높은 죄수들은 가족들과 함께 식사를 할 수가 있었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기회를 얻고자 기강은 열심히 한자 시험을 치렀고 결과는 대만족이었다. 그렇게 소중한 면회가 허락되지만 엄마는 시간이 지나도 오지 않았다.

 

 

들뜬 마음으로 엄마는 교도소로 향하던 중에 기차 안에서 심장마비로 사망하게 되었다. 이후, 기강은 순옥의 탄원서 덕분에 사형에서 무기징역으로 선고를 받게 되고 자신의 삶에 후회하고 반성을 하면서 죄수들에게 강연을 한다. 그리고 옛날 엄마와 동생과 함께 바닷가에서 돌아가신 아버지를 찾아갔던 날들을 회상하면서 영화 크게 될 놈 끝이 난다.

 

영화 [결백] 줄거리 결말 : Innocence 2019

영화 [짐승의 시간] 줄거리 결말 : THE BEAST 2020

[영화] 시동 줄거리, 결말 : 아직 안자는데 꿀꿀

크게 될 놈 감상후기

정말 눈물이 펑펑 쏟아졌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글로는 모든 감정들을 다 표현할 수 없기 때문에 영화 크게 될 놈을 직접 시청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엄마의 사랑과 그의 뉘우침이 보이실 것입니다. 저는 많은 분들이 영화 크게 될 놈 작품에서 상당히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저 역시도 부모님의 마음에 상처를 많이 안겨다 주었기 때문에 영화 크게 될 놈 이야기가 너무 와 닿았습니다.

 

 

여러분들도 기회가 되신다면 꼭 한번 시청하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한참 반항하고 내가 도대체 왜 이러한 행동을 하는지 죄책감이 들었을 때에도 보시기를 바랍니다. 그러면 해답을 금방 찾으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슬픈 작품이지만 길은 우리가 어떻게 갈고닦느냐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그러면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