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와 비슷한 나이 또래라면 영화 식스센스 작품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저 역시 개봉 당시에는 초등학교를 다니고 있어 영화 식스센스에 대해서 알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중학교에 들어간 후부터 무서운 것을 좋아하기 시작한 저는 영화 식스센스 내용에 관해 알게 되었고 그 후에 영화 식스센스 작품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영화 식스센스 The Sixth Sense

식스센스

  • The Sixth Sense 1999
  • 영화 식스센스 개봉일 - 1999년 9월 18일
  • 영화 식스센스 러닝타임 - 107분
  • 장르 - 스릴러, 미스터리, 드라마
  • 감독 - M. 나이트 샤말란
  • 출연 - 브루스 윌리스, 토니 콜렛, 올리비아 윌리암스, 할리 조옐 오스먼트, 도니 월버그 등

 

 

당시만해도 외국 배우에 대해서 잘은 모르고 있었기에 이들이 유명하고 연기를 잘하고에는 관심이 없었습니다. 단지 공포 작품을 보고 싶다는 생각이 더욱 저를 긴장하게 하고 설레게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영화 식스센스 줄거리를 잊을 수가 없습니다. 여러분들도 글로 읽기보다는 영화 식스센스 줄거리를 직접 시청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그래야 더욱 영화 식스센스 줄거리를 재미있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는 영화 식스센스 줄거리를 적어보겠습니다.

영화 식스센스 The Sixth Sense

식스센스 줄거리

말콤은 아동 심리학자이다. 그는 부안 안나와 같이 와인을 마시고 침실로 들어가게 된다. 그런데 욕실에 속옷만 입은 빈센트가 불안에 떨며 서있었고 말콤에게 비난의 말을 뱉더니 말콤을 쏘고 스스로 숨을 거둔다. 1년이 지난 후, 그는 자신에게 상처를 받은 빈센트에게 속죄하듯 아픔이 있는 콜이라는 아이를 관찰하고 있었다.

 

 

식스센스 콜은 학교폭력을 당하고 있었다. 학교를 다녀오고나니 말콤이 엄마와 이야기를 하고 있었고 그가 콜과 친해지려고 하지만 밀어낸다. 그리고 레스토랑에 혼자 앉아있는 부인에게 말을 걸지만 안나는 그냥 나가버려 이에 슬퍼한다. 다음날, 말콤은 콜의 집에서 함께 걸으며 말을 걸지만 여전히 콜의 마음은 닫혀있었다.

영화 식스센스 The Sixth Sense

식스센스 콜은 수업시간에 샘에게 화가나 큰소리로 따지기 시작하였고 샘은 식스센스 콜에게 괴물이라고 소리친다. 그 후, 말콤은 상담실에서 그의 마음을 풀어주기 위해서 마술을 보여준다. 집으로 돌아온 말콤은 결혼식 비디오를 보면서 추억을 회상하고 안나에게 다가가려 했지만 안나의 우울증 약을 본 후 자리를 비켜준다.

 

 

그 시각 콜은 티미 무리에 의해서 다락방에 갇히게 되고 콜의 비명을 듣고 엄마가 달려와 꺼내 주고 병원에 데려간다. 그리고 의사는 학대를 의심한다. 말콤은 식스센스 콜에게 나타나 그를 위로하였고 콜은 오히려 말콤에게 왜 슬퍼 보이냐고 말한다. 이에 말콤은 자신의 이야기를 꺼내며 아내와 다시 예전처럼 돌아가고 싶다고 말한다. 이에 콜도 자신 역시 죽은 사람을 본다면서 비밀을 이야기해준다.

영화 식스센스 The Sixth Sense

그날 저녁, 콜이 화장실을 가는데 귀신을 보게 되고 엄마는 콜의 말을 믿지 않는다. 한편, 말콤은 안나가 상점에서 집에 찾아왔던 남자에게 생일 선물을 주는 것을 보고 뒤돌아서서 가게 된다. 그리고 10년전 빈센트 상담 녹음테이프를 듣다가 콜과 비슷하다는 것을 느끼게 된다. 그렇다. 비센트도 귀신을 봤던 것이다.

 

 

말콤은 교회에서 콜을 만나 귀신들이 원하는게 무엇인 거 같냐고 물었고 이에 콜은 도움이라고 답한다. 그리고 앞으로는 이야기를 들어주라고 말해준다. 그날 저녁, 엄마도 아들이 학교에서 폭력을 당하는 악몽을 꾸게 되고 콜은 자신의 비밀공간에 소녀가 들어온 것을 보고 용기 내어 소녀의 이야기를 들어준다.

영화 식스센스 The Sixth Sense

그리고 다음날, 말콤과 함께 소녀의 장례식이 치뤄지는 집으로 가고 그곳에서 소녀의 아픈 동생을 보게 된다. 방에 들어서는 순간 소녀가 나타났고 콜에게 상자 하나를 건넨다. 이에 콜은 소녀의 아빠에게 상자를 전달하고 그 속에는 비디오테이프가 들어있었다.

 

 

영상에는 새엄마가 음식에 바닥 청소를 할때쓰는 세제를 몰래 넣는 것들이 담겨있었다. 그렇게 귀신들과 소통을 하면서 점점 콜의 상태가 좋아지게 되면서 영화 식스센스 결말로 향해 달려간다. 보는 동안에 모든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영화 식스센스 결말로 오기 전에 말콤의 상태를 알 수 있으셨을 것입니다. 그의 아내인 안나가 하는 행동을 보고 어느 정도 영화 식스센스 결말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영화 식스센스 결말을 읽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영화 식스센스 The Sixth Sense

식스센스 결말

콜은 연극 무대의 주연으로 서게 되고 연기 연습을 한다. 그렇게 연극이 끝난후, 밝게 말콤을 대했고 그는 부인과 가까워지고 싶다면 부인이 잘 때 말을 해보라면서 작별인사를 하게 된다. 그리고 엄마와 차를 타고 연극을 보러 가던 중에 콜은 엄마에게 자신의 비밀을 말해주며 지금 저 앞에서 차사고가 나서 여자가 죽었고 지금 내 창 옆에 그 여자가 있다고 말하지만 엄마는 역시 믿지 않았다.

 

 

하지만 돌아가신 할머니가 엄마에게 안부를 전해달라고 했다면서 엄마의 어릴적 이야기를 꺼내고 이에 엄마는 오열한다. 그 시각 말콤은 콜의 말대로 결혼식 비디오를 보면서 잠든 아내의 곁에 가서 말을 거니 아내가 잠꼬대를 하듯 왜 자신을 떠났냐면서 손에 들고 있던 반지를 떨어뜨렸고 말콤은 자신의 손에 반지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리고 순간 콜이 한 말들이 떠올랐다. 귀신은 자신들이 죽인줄도 모르고 떠돌아다닌다는 것을 말이다. 그렇다. 이 모든 게 말콤이 죽었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었다. 말콤은 자신이 죽었다는 것을 알고 안나에게 할 일이 있었다면서 이번에는 제대로 일을 처리했다고 사랑한다는 것을 전한 후 떠나게 되면서 영화 식스센스 끝이 난다.

 

영화 [시간위의 집] 줄거리 결말 : House of the Disappeared 2016

영화 [메이즈 러너] 줄거리 결말 : The Maze Runner 2014

영화 [캐빈 인 더 우즈] 줄거리 결말 : The Cabin in the Woods 2012

식스센스 감상후기

말콤의 이야기가 저를 너무 마음아프게 만들었습니다. 영화 식스센스 내용에서 말콤이 자신이 죽은 줄도 모르고 있는 것을 보고 한없이 슬퍼졌고 그를 역시 너무 사랑하는 안나의 모습을 보고 더욱 가슴이 아팠습니다. 저는 영화 식스센스 작품이 긴장감이 들기보다는 오히려 감동적인 내용이라서 좋았던 거 같습니다. 무서운 것을 못 보시는 분들이라고 하더라도 영화 식스센스 작품은 충분히 보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이것은 감동적인 것이지 무섭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