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리즈 별로 나와있는 영화 메이즈 러너 첫 번째 작품을 권해드리려 합니다. 저는 시리즈 중에서도 영화 메이즈 러너 1을 더 재밌게 봤습니다. 훨씬 더 몰입이 되었고 지루함이 없었습니다. 영화 메이즈 러너 작품은 직접 보시는 게 더 이해가 빠를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직접 보시려면 영화 메이즈 러너 내용을 보시는 걸 피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영화 메이즈 러너 The Maze Runner

메이즈 러너

  • The Maze Runner 2014
  • 영화 메이즈 러너 개봉일 - 2014년 9월 18일
  • 영화 메이즈 러너 러닝타임 - 113분
  • 장르 - 스릴러, SF, 미스터리, 액션
  • 감독 - 웨스 볼
  • 출연 - 딜런 오브라이언, 카야 스코델라 리어, 윌 폴터, 토마스 생스터, 이기홍, 에멜 아민, 패트리시아 클락슨, 제이콥 라티모어, 조 애들러, 블레이크 쿠퍼, 크리스 셰필드, 돈 맥마너스, 덱스터 다든, 칼 그린, 랜달 D. 커닝햄, 알렉산더 플로리스, 제리 클락, 보 라이스 로메로 등

 

 

영화 메이즈 러너 줄거리가 무서운게 아니냐고 묻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영화 메이즈 러너 줄거리는 무서운 것을 나타낸 것이 아니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영화 메이즈 러너 줄거리는 우리의 상상 그 이상을 초래하니 집중하셔서 재밌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영화 메이즈 러너 줄거리를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영화 메이즈 러너 The Maze Runner

메이즈 러너 줄거리

토마스는 철장에 갇혀진 상태로 위로 올라가 던져지게 된다. 그곳엔 이미 몇 년씩 살고 있던 아이들이 있었고 토마스는 기억이 삭제되어 하루가 지난날 자신의 이름을 알았고 나머지는 기억하지 못한다. 그리고 한 명씩 일정한 기간으로 이곳으로 들어오게 되지만 이유는 모른다.

 

 

이들은 주어진 환경에서 담담하게 살아가고 있었고 그곳에는 엄청 큰 미로가 있었다. 미로는 아침에 한번씩만 열리기 때문에 이들은 메이즈 러너 팀을 꾸려 여기에서 나가기 위해 미로 속을 들어가서 변하고 있는 패턴을 기억하고 탐구했다. 미로에 관심이 많았던 토마스는 신참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메이즈 러너 사이에 끼고 싶어 했다.

영화 메이즈 러너 The Maze Runner

그러던 어느 날, 민호가 메이즈 러너 사람들과 함께 미로에 들어갔다가 팀원 한 명이 글리버라는 괴물에게 물리게 되고 죽게 된다. 그는 죽으면서 토마스가 자신을 이곳에 보낸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한편, 민호와 알비는 다시 메이즈 러너 팀과 함께 미로를 탐구했고 메이즈 러너 알비가 글리버에게 물리게 되면서 문이 닫히고 있음에도 빠져나오지 못한다. 이에 토마스가 그들을 구하러 들어간다.

 

 

그렇게 미로에서 밤을 보내게 되었고 토마스는 기지를 발휘하여 민호와 같이 미로를 빠져나오고 이 과정에서 토마스가 글리버 한 마리를 죽여 열쇠와 같은 기계장치를 뽑아버린다. 기계장치에는 이들을 여기로 보낸 회사 이름 위키드가 적혀있었다. 또다시, 철장이 올라왔고 그곳에는 여자 테레사가 있었다. 테레사는 토마스를 알아봤고 그녀 역시 위키드에서 일한 스태프였다.

영화 메이즈 러너 The Maze Runner

그리고 토마스가 글리버를 죽이는 바람에 위키드 회사에서는 그들에게 미로의 문이 닫히지 않는 벌을 내렸고 글리버들이 빠져나와 사람들을 죽이기 시작했다. 이곳은 아수라장이 돼버리고 토마스와 민호, 테레사, 척, 뉴트 등의 사람들은 미로로 들어가 탈출하려 했다. 하지만 갤리와 다른 무리들은 여전히 공간에 남게 된다.

 

 

미로로 들어간 이들은 글리버들의 공격을 막아내면서 길을 찾게 되며 영화 메이즈 러너 결말로 달려가게 된다. 생각보다 너무 흥미진진해서 영화 메이즈 러너 결말이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보는 동안에 엄청난 긴장감을 놓지 못하였기에 더욱 영화 메이즈 러너 결말이 재밌던 거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이들이 여기에 왜 갇혔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지금부터 영화 메이즈 러너 결말을 함께 봅시다.

영화 메이즈 러너 The Maze Runner

메이즈 러너 결말

우여곡절 끝에 문을 찾아냈고 기계장치에 있는 열쇠로 문을 열고 나간다. 그런데 나가자마자 보이는 것은 위키드의 실험실과 통제실이었고 여기에 있는 사람들이 모두 죽어있었다. 놀란 이들의 앞에 하나의 비디오가 재생이 되고 그곳엔 에바라는 여의사가 유언을 남긴 장면이 들어있었다.

 

 

여의사는 지구가 태양열로 인해 거의 파괴가 되고 사람들은 좀비처럼 공격적이 되었다며 바이러스에는 약도 없었다고 한다. 하지만 시간이 흘러 면역이 생긴 무리들이 생겨났고 그것이 너희들이라고 말하며 면역 약을 개발하기 위해서 너희들의 뇌가 어떻게 기능하는지 연구를 해야 했다고 말한 후, 알 수 없는 무리들이 쳐들어오고 여의사는 스스로 총으로 목숨을 끊는다.

영화 메이즈 러너 The Maze Runner

비디오를 본 이들은 순간 멈춰있다가 자신들이 인류의 희망이라는 것을 알고 무언가를 해야 된다고 느끼며 이곳을 나가려고 했다. 그런데 그때, 갑자기 문이 열리더니 다른 무리들이 들어왔고 이들을 태워 바깥세상으로 데리고 간다. 여기에서 더 놀라운 반전은 죽은 에바가 다시 살아난 것이다.

 

 

한마디로 에바가 말한 것들은 모두 사실이지만 죽는 것은 연기였다. 그리고 그녀의 실험이 아직 끝나지 않았고 이들은 결국 위키드 회사의 손아귀에 있는 것이라는 것을 보여주고 이들이 어디론가로 그들과 함께 향하게 되면서 영화 메이즈 러너 끝이 난다.

 

영화 [브이 포 벤데타] 줄거리 결말 : V For Vendetta 2005

영화 [이스케이프 룸] 줄거리 결말 : The Escape Room 2019

메이즈 러너 감상후기

시리즈를 보다 보면 금방 느끼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영화 메이즈 러너 작품에 나오는 위키드 회사가 이들을 계속해서 어느 공간 속에 넣는다는 것을 말입니다. 그들은 그곳에서 살기 위해서 또 싸워야 하고 탈출해야 하고 구해야 합니다. 그런 장면들이 계속 반복되다 보니 영화 메이즈 러너 시리즈가 살짝 질리기도 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저는 첫 번째 작품이 훨씬 더 재밌었고 오히려 긴장감도 이게 더 좋았습니다. 보실 때 꼭 영화 메이즈 러너 처음 것을 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