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 하트 오브 더 씨 작품을 권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리고 여러분들 중에서 영화 하트 오브 더 씨 실화 내용을 알고 싶으신 분들은 맨 아래의 글을 확인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영화 하트 오브 더 씨 내용을 보며 여러 가지 생각들이 들어 복잡했습니다. 그러니 직접 보고 감정을 느껴보시길 바라면서 영화 하트 오브 더 씨 시청을 하시려면 글을 읽는 것을 삼가주시길 권합니다.

영화 하트 오브 더 씨 In the Heart of the Sea

하트 오브 더 씨

  • In the Heart of the Sea 2015
  • 영화 하트 오브 더 씨 개봉일 - 2015년 12월 3일
  • 영화 하트 오브 더 씨 러닝타임 - 121분
  • 장르 - 액션, 드라마, 모험
  • 감독 - 론 하워드
  • 출연 - 헴스워스, 킬리언 머피, 벤 위쇼, 샬롯 라일리, 브렌단 글리슨, 벤자민 워커, 미셸 페어리, 톰 홀랜드, 폴 앤더슨, 프랭크 딜레인, 조셉 묠, 에드워드 애슐리, 샘 킬리, 오시 이킬, 조디 몰라, 게리 비들, 제이미 실브스, 니콜라스 존스, 도널드 섬터, 헤일리 조안나 베이컨 등

 

 

이들이 구조되기 전까지를 그린 영화 하트 오브 더 씨 줄거리는 별거 없어보이지만 보게 되면 생각이 달라지실 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영화 하트 오브 더 씨 줄거리가 별로일 거라고 생각해 패스하려다가 그래도 실화이니 접하기로 해서 영화 하트 오브 더 씨 줄거리를 시청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생각했던 것과는 다르게 흘러가 영화 하트 오브 더 씨 줄거리에 더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영화 하트 오브 더 씨 In the Heart of the Sea

하트 오브 더 씨 줄거리

1820년, 에식스 호가 침몰하게 된다. 이로인해 유일하게 살아남은 토마스에게 한 남자가 침몰한 에식스 호와 고래에 대해서 듣고 싶다면서 그를 찾았다. 토마스는 그날의 이야기를 말하고 싶지 않다고 거부하지만 아내의 설득으로 인해서 토마스는 결국 에식스 호와 고래에 대한 이야기를 하게 된다.

 

 

처음으로 토마스는 10대때 배를 탄 것이었고 배의 잡일을 맡고 있었다. 그리고 배를 몰고 있던 선장은 부유한 집에서 자란 조지였다. 원래 선장은 오웬이 맡을 수도 있었지만 부유한 집안의 아들에게 밀리게 되면서 항해사를 맡지 못하고 조지에게 빼앗긴 것이었다.

영화 하트 오브 더 씨 In the Heart of the Sea

항해를 하던 중에 하트 오브 더 씨 고래를 많이 잡아서 그런지 더 이상 고래가 보이지 않았고 고래를 더욱 많이 잡을 수 있다는 선원들의 믿음과 희망은 맹목적인 미신과 의구심으로 변해있었다. 그런데 이들에게 스페인의 선장이 다가왔고 하트 오브 더 씨 고래가 많은 곳을 전해 듣게 된다.

 

 

그리고 이들은 하트 오브 더 씨 고래만 많이 잡을수 있다는 생각에 스페인 선장이 말한 곳으로 향하게 된다. 그곳은 상당히 멀었기 때문에 지금 출발하기에는 위험했음에도 불구하고 조지가 가문의 자존심을 지키기 위해서 그리고 오웬은 선장이 되고 싶은 마음에 무리하게 항해를 하게 된다.

영화 하트 오브 더 씨 In the Heart of the Sea

그렇게 이들은 하트 오브 더 씨 고래가 많다는 곳에 도착하게 되고 선원들과 조지, 오웬은 고래들을 잡으면서 행복함을 보였다. 그런데 그런 행복도 잠시 엄청난 향유고래가 이들의 배를 들이받았고 부서지게 되면서 배에 물이차기 시작하며 설상가상으로 고래기름으로 인해서 불까지 붙게 된다.

 

 

이로 인해 결국 선원들은 배를 버린 후 작은 배 3척을 가지고 표류를 하게 되었다. 그렇게 표류를 하는 중에 하나의 섬을 발견하게 되고 그곳으로 향한다. 그런데 이곳은 물도 없었고 고래를 잡으러 왔다가 향유고래에게 당해서 구조를 기다리다 죽은 사람들의 유골만이 남아있었다. 

영화 하트 오브 더 씨 In the Heart of the Sea

이에 조지와 오웬은 어떻게 해서든 오랫동안 버틸 계획을 세우게 된다. 그리고 그들은 다친 선원들을 지금의 섬에 버려두고 꼭 구조 요청을 해주겠다고 말을한 후에 다른 선원들을 데리고 떠난다. 하지만 식량이 떨어지게 되면서 선원들은 죽은 선원을 뜯어먹기까지 한다.

 

 

한편, 선원들을 추적해오던 향유고래가 다시 선원들을 공격하기 시작하면서 영화 하트 오브 더 씨 결말로 향해 달려가게 된다. 점점 긴장감이 고조되면서 더욱 영화 하트 오브 더 씨 결말에 눈이 가게 되실 것입니다. 그래서 아마 저의 글을 찾으셨을 텐데요. 지금부터 영화 하트 오브 더 씨 결말에 대해서 써 내려가 보도록 할 테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영화 하트 오브 더 씨 결말을 눈으로 확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영화 하트 오브 더 씨 In the Heart of the Sea

하트 오브 더 씨 결말

선원들은 향유고래를 죽일 기회를 얻게 되지만 오웬은 오히려 향유고래를 죽이지 않고 살려두었다. 향유고래의 눈가에 상처가 있었기 때문이다. 그렇게 90일 동안 이들은 표류를 한 끝에 지나가던 배에 의해서 구조되고 선원들은 마을에서 보살핌을 받게 된다.

 

 

그 후, 선주와 투자자들은 고래가 배를 침몰시켰다는 것이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되면 고래사냥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된다며 거짓말을 하라고 강요하고 마지막 청문회에서 고래가 배를 침몰시켰다고 말하지만 결국 진실은 묻혀버리게 된다. 이렇게 토마스의 이야기가 끝이 나고 남자가 밖으로 나가며 영화 하트 오브 더 씨 끝을 맺는다.

 

영화 [블라인드 사이드] 줄거리 결말 : The Blind Side 2009

영화 [킬 유어 달링] 줄거리 결말 : Kill Your Darlings 2013

영화 [올 더 머니] 줄거리 결말 : All the Money in the World 2017

하트 오브 더 씨 실화

이 작품은 허먼 멘 밀의 소설인 모비딕을 탄생시킨 에식스 호의 실화를 담은 이야기입니다. 영화 하트 오브 더 씨 실제 내용은 19세기경, 모카 딕이라고 이름이 붙여진 아주 난폭한 향유고래가 있었습니다. 이 이야기는 고래사냥을 하는 사람들에게서 유명했습니다. 이 고래는 1820년 적도 바로 남쪽에서 미국 포경선인 에식스 호를 들이받았고 침몰시켰습니다.

 

 

아마 난폭하게 된 게 인간들의 잔인함으로 인해 생명들이 죽어가고 자신도 다쳐서 그런 게 아닐까 합니다. 그런데 18세기에서부터 20세기에서는 이 같은 포경 산업으로 고래가 멸종 직전까지 다다랐으며 이는 현재까지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알아야 하는 건 이들은 섬에 버려두고 온 선원들을 아예 기억을 하지 못한 거 같습니다. 섬에서 고통스럽게 죽어가는 이들도 불쌍하지만 생명을 함부로 죽인 벌인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