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금은 많이 잊혀서 모를 수 있기에 영화 친절한 금자씨를 권해드리려고 합니다. 무섭냐고 물어보신다면 무섭지는 않지만 영화 친절한 금자씨 작품은 스릴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금은 어두우면서도 심오해 보일 것입니다. 영화 친절한 금자씨 내용은 복수에 대한 내용이기때문에 이를 알고 보신다면 쉽게 이해하실수 있습니다. 그러면 영화 친절한 금자씨에 대해서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영화 친절한 금자씨 Sympathy For Lady Vengeance

친절한 금자씨

  • Sympathy For Lady Vengeance 2005
  • 영화 친절한 금자씨 개봉일 - 2005년 7월 29일
  • 영화 친절한 금자씨 러닝타임 - 112분
  • 장르 - 드라마, 스릴러
  • 감독 - 박찬욱
  • 출연 - 이영애, 최민식, 권예영, 김시후, 남일우, 김병옥, 오달수, 이승신, 김부선, 라미란, 오광록, 송강호, 신하균, 유지태, 강혜정, 윤진서, 이대연, 임수경, 한재덕, 류승완 등

 

 

별로 좋아하지 않은 배우였기에 작품에 집중을 하지 못하게 될까봐 상당히 걱정스러웠습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영화 친절한 금자씨 줄거리에 빠져서 그 배우가 잘 보이지 않아서 오히려 좋았습니다. 워낙 답답한 이미지라 영화 친절한 금자씨 줄거리가 상당히 묻힐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였습니다. 혹시라도 영화 친절한 금자씨 줄거리를 보고싶으신 분들은 아래에 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영화 친절한 금자씨 줄거리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영화 친절한 금자씨 Sympathy For Lady Vengeance

친절한 금자씨 줄거리

그녀는 20살에 6살 남자아이를 유괴한 후, 살해를했다. 이에 13년형을 받아 복역을 마치고 나온다. 그녀는 13년동안, 복욕자들 보다도 훨씬 더 모범적이고 모든 사람들을 잘 챙기면서 별명을 얻게 된다. 하지만 그녀가 모범적으로 행동했던것은 빠르게 출소후에 꼭 해야하는 일이 있었기때문이다.

 

 

사실, 친절한 금자씨는 살해범이 아니다. 유괴와 살인 혐의를 백선생이 그녀에게 뒤집어 씌운것이고, 그녀는 백선생에게 복수를 계획해왔다. 백선생은 친절한 금자씨가 원하지 않았던 임신으로 인해서 미혼모가 되었을때에 도움을 주었던 교생선생님이다.

영화 친절한 금자씨 Sympathy For Lady Vengeance

그런데 그는 겉모습과는 다르게 뒤에선 아이들을 유괴한후, 몸값을 받아내는 범죄를 저질로 오고있었다. 그리고 그는 친절한 금자씨 딸을 인질로 잡아서 죄를 뒤짚어 씌워서 교도소에 들어가게 된 것이다. 그리고 교도소에서 알게된 사람들 역시 친절한 금자씨 복수를 도와주기로 한다.

 

 

출소후, 그녀는 교도소에서 자신에게 빵을 만드는 법을 가르쳐주었던 제빵사의 빵집에서 일을 했고, 그곳에서 아르바이트생 근식을 만난다. 근식 역시 그녀의 사정을 듣게 되었고 그녀의 복수를 도와준다. 한편, 그녀의 딸은 이미 해외로 입양이 되어 제니라는 이름으로 살고있었다.

영화 친절한 금자씨 Sympathy For Lady Vengeance

이에 그녀는 딸을 찾으로 호주로 떠났고 제니의 양부모 역시 그녀를 좋게 본다. 하지만 양부모는 제니가 가는 것을 반대하였고 이에 제니는 양부모와 그녀의 앞에서 목에 칼을대면서 한국으로 가게 해달라고 협박을 하여 한국행 비행기를 타게 된다.

 

 

한편, 끔찍한 범죄를 저지르고도 너무나도 잘살고있는 백선생은 자신의 아내를 성폭행하고 야만적인 행동을 하고있었다. 그의 아내 역시 그녀가 심어놓은 교도소 동료였고 그녀의 계획에 동참하기로 한 상태였다. 하지만 이미 백선생은 그녀의 모든 계획을 눈치채고 있었고, 그녀가 출소한후부터 사회복지사와 짜고 그녀의 모든 생활을 사진찍어 통보받고있었다.

영화 친절한 금자씨 Sympathy For Lady Vengeance

백선생은 살인청부업자를 고용해서 그녀와 딸을 죽이려했고 이에 그녀는 권총으로 그들을 모두 처리해버린다. 그리고 그는 그녀를 도우려한 아내를 폭행하고 아내가 타놓은 수면제가 들어있는 반찬을 먹고 잠이 들게 된다. 그리고 그 사이 그녀가 도착했고 백선생을 생포한다.

 

 

그녀는 그를 심문하려다가 그의 휴대폰 고리에서 희생된 아이들의 악세사리를 보고 더 많은 범죄를 저질렀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영화 친절한 금자씨 결말을 향해서 가게 된다. 지금까지 흥미로움에 빠져서 보고 계셨을 것입니다. 그래서 영화 친절한 금자씨 결말이 상당히 궁금하실텐데요. 직접 시청하면서 영화 친절한 금자씨 결말을 보는게 도움이 되실거라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단,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영화 친절한 금자씨 결말을 읽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영화 친절한 금자씨 Sympathy For Lady Vengeance

친절한 금자씨 결말

그녀는 당시에 사건을 담당했던 형사와 백선생, 그리고 유괴당한 가족들을 한 폐교로 불러모은다. 그리고 가족들에게 백선생이 아이들을 유괴한 후에 영상을 촬영하고 죽이기전에 모습을 담아놓은 비디오 녹화본을 보여주면서 그의 만행들을 대놓고 보여주게 된다.

 

 

이를본 가족들은 미친듯이 오열하였고 가족들에게 복수할수있는 기회를 나눠주기위해서 순서를 정하고 돌아가면서 그에게 고통을 주며 복수하기로 한다. 순서대로 그를 고문하고 죽인 유가족들과 그녀는 함께 뒤처리를하고 직접 만든 두부 케이크를 가지고 제니에게로 가게 된다. 그리고 양부모와 같이 자고있던 제니가 뛰어나와서 그녀를 안아주면서 영화 친절한 금자씨 끝이난다.

 

영화 [증인] 줄거리 결말 : innocent witness 2018

영화 [어린 의뢰인] 줄거리 결말 : My First Client 2019

감상후기

복수를 한건 너무나도 속이 시원하지만 아직도 저런 범죄들이 실제로도 일어나고 있다는 것이 마음이 아팠습니다. 영화 친절한 금자씨 내용을 보면서 어린 아이들에게 어떠한 힘도 쓸수없는 나약한 존재에게 왜 그런 못된짓을 저지르는 것인지 화가났습니다. 그래서 영화 친절한 금자씨를 보며 화가나기도하고 아이를 낳고싶은 생각도 없어졌습니다. 아이를 낳았을때에 이 험한 세상을 살아갈수 없을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영화 친절한 금자씨 꼭 시청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