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실화 영화 붉은 10월 작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화 영화 붉은 10월 내용은 아마 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이 더 많으실 것입니다. 실화 영화 붉은 10월 작품에 대한 실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글을 살펴보시기를 바라면서 붉은 10월 시작합니다.

영화-붉은-10월-포스터

붉은 10월

  • The Hunt For Red October
  • 영화 붉은 10월 개봉일 - 1990년 6월 23일
  • 영화 붉은 10월 러닝타임 - 135분
  • 장르 - 스릴러, 모험, 액션
  • 감독 - 존 맥티어난
  • 출연 - 숀 코네리, 알렉 볼드윈 등

 

 

영화 붉은 10월 줄거리를 살펴보겠습니다. 미국과 소련의 사이에 무슨 일이 있던 것일까요? 영화 붉은 10월 줄거리를 직접 만나보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영화 붉은 10월 줄거리에는 전체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니 혹시라도 놓치신 부분이 있다면 영화 붉은 10월 줄거리를 확인해 보세요.

영화-붉은-10월

붉은 10월 줄거리

1984년 소련의 북쪽 무르만스크항 근처의 플리 자르니 해협에서 한 잠수함이 훈련을 하러 출항하게 되고 미국에서는 이 잠수함을 주의 깊게 보고 있다. 그 이유는 현재 출항한 잠수함이 신개념 장비를 갖추고 있다는 소문이 돌기 때문이었다. 이 잠수함의 이름은 붉은 10월이고 그 뒤를 미국 잠수함 달라스호가 추적한다. 그런데 그때 붉은 10월 잠수함 함장 라미우스가 정치 장교를 죽이고는 사고로 죽었다고 거짓말을 하였고 이에 군의관은 본국에 알려야 한다고 말하지만 함장은 비밀 작전이기에 안된다고 말한다.

 

 

그 시각 미국에서는 대책 회의가 열리게 되고 잭은 라미우스가 미국으로 망명을 할 것이라 말하였고 만약 이들이 망명을 하더라도 소련의 행동으로 인해서 고민에 빠진다. 하지만 이미 라미우스 함장은 본국에 망명하겠다며 편지를 놓고 왔고, 붉은 10월호에 있는 장교들 역시 망명하려 했기에 되돌릴 수 없었다. 그리고 붉은 10월은 신기술인 무소음 잠수함이기에 미국에서도 추적하기 힘들어했고 그것을 제임스 병사가 해결한다.

영화-붉은-10월-줄거리

그러던 중 붉은 10월 잠수함의 무소음 추진 장치가 고장 나게 되고 소련에서도 붉은 10월호 위치를 알게 되 격침을 위해서 대 잠수함 폭격기를 띄운다. 이에 함장은 자신이 그동안 해왔던 대로 어뢰를 유도해 피하였고, 한숨을 돌리는 그 순간에 누군가 고의로 무소음 장치를 고장 냈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 시각 소련에서는 격침에 실패해 미국에 연락해 반기를 든 함장이 미국을 공격하려 한다며 거짓말을 한다.

 

 

이에 미국은 갈등을 하게 되지만 잭이 달라스 함으로 가서 미국 함장을 설득하여 기회를 주었고, 그랜드뱅크 심연으로 유도한다. 하지만 잠수함에 방사능 유출이 생기게 되었고, 잠수함이 수면 위로 올라가 승무원들을 내리게 한다. 이후 함장은 장교들과 같이 잠수함의 최후를 같이하겠다고 말하고 함장은 자신의 측근 장교들을 데리고 다시 잠항을 하게 된다.

영화-붉은-10월-실화

그렇게 영화 붉은 10월 결말을 향해서 달려간다. 이들은 망명할 수 있을까요? 영화 붉은 10월 결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라도 영화 붉은 10월 결말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글을 확인해 보시기를 바라면서 영화 붉은 10월 결말을 써 내려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영화-붉은-10월-스트로제보이

붉은 10월 결말

이들이 다시 내려왔을 때 잭은 잠수정으로 그들에게 다가가 망명을 확인한다. 그런데 그때, 무소음을 고의로 고장 낸 취사병이 총을 쐈고 바실리가 죽는다. 이에 잭은 취사병을 추격하여 처리하지만 소련 잠수함이 어뢰 공격을 해와 위기에 놓인다. 하지만 다행히 미국의 달라스호가 어뢰를 유도하여 소련 잠수함을 격침시킨다. 이후 이들은 미국 강가로 탈출하여 망명에 성공하였고, 망신을 당한 소련은 그들을 격침했다며 거짓으로 보도하면서 영화 붉은 10월 막을 내린다.

 
붉은 10월
시베리아에서 부는 찬 바람이 매섭게 스치는 소련의 잠수함 기지(Soyiet Sub Base) 북쪽 무르만스크항(Murmansk) 근처의 폴리자르니 해협(Polijarny Inlet). 최신 핵잠수함 '붉은 10월'가 해저 훈련을 떠난다. 이 잠수함에 새로 설치된 소음 제거 장치의 실험을 위해 시험용으로 발진한 것이다. 그러나 이것을 속임수일 뿐이고, 사실은 함장 라미우스(Marin Ramius : 숀 코넬리 분)와 부함장이 미국으로 망명하기 위한 구실이었다. 초고속으로 해저 항진을 해도 아무 소리가 들리지 않는 가공할 만한 잠수함이 갑자기 항로에서 실종되자 소련과 미국에서 비상사태가 시작된다. 소련의 모스크바 정부에서는 붉은 10월을 폭파하기 위해 전함대를 동원하고, 미국의 워싱턴 정부는 이 잠수함이 핵탄두를 실은 채 미국 전역을 강타하려는 것이 아닌가 하는 불안에 사로잡혀 추격 명령을 내린다. 이제 미.소의 추격전 속에서도 붉은 10월은 미국 동부해안으로 항진을 계속하는데...
평점
8.3 (1990.06.23 개봉)
감독
존 맥티어넌
출연
숀 코너리, 알렉 볼드윈, 스캇 글렌, 샘 닐, 제임스 얼 존스, 조스 아클랜드, 리차드 조던, 피터 퍼스, 팀 커리, 코트니 B. 반스, 스텔란 스카스가드, 제프리 존스, 티모시 카하트, 래리 퍼거슨, 프레드 달튼 톰슨

스트로제보이 사건

영화 붉은 10월 스트로제보이 사건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붉은 10월 스트로제보이 사건은 1975년 11월 8일 정치 장교인 발레리 사블린이 소련의 미사일 호위함이였던 스트로제보이를 탈취하여 사블린의 혁명 계획에 반대했던 장교와 함장을 가두고 레닌그라드로 가려는 계획을 세운다. 그리고 그는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 부패한 소련에 대해서 알리려 실행에 옮기려한다. 그런데 그때, 감금되었던 장교가 탈출하여 도움을 요청하였고, 이로인해 10대의 폭격기와 정찰기, 13척의 군함이 스트로제보이에 경고 사격을 하여 사블린의 반란이 소련 정부에게 발각된 사건입니다. 결국 사블린과 알렉산드르 셰인은 국가 반역죄와 내란죄로 기소되었으며 1976년 6월 군법 회의에 회부된다. 이들은 중형에 처해질지 알았지만 무죄에 가까운 선고를 받았고 일단락되었습니다. 그러면 영화 붉은 10월 마치겠습니다.

영화 [듄] 줄거리, 결말, 뜻 : 부름에 답하고 두려움에 맞서라!

 

영화 [듄] 줄거리, 결말, 뜻 : 부름에 답하고 두려움에 맞서라!

오늘은 영화 듄 작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화 듄 작품은 프랭크 허버트의 SF 대하소설 시리즈입니다. 1965년에 출간되었습니다. 영화 듄 작품은 정말 재미있기 때문에 꼭 한번 시청

shwldbs0803.tistory.com

실화 영화 [다키스트 아워] 줄거리 결말 실존인물 - 포기하지 않아!

 

실화 영화 [다키스트 아워] 줄거리 결말 실존인물 - 포기하지 않아!

오늘은 실화 영화 다키스트 아워 작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화 영화 다키스트 아워 작품은 나라의 정치 싸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실화 영화 다키스트 아워 내용이 유명한 것은

shwldbs0803.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