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포나 미스터리를 좋아하는데 영화 계춘할망 내용과 같은 따뜻함이 요즘에는 더 끌리게 되어 보게 되었습니다. 영화 계춘할망 작품의 제목을 보고 저도 모르게 선택을 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생각했던 것만큼이나 정말 괜찮았습니다. 가족끼리 보기에도 영화 계춘할망은 매력이 있으니 여러분들도 시청해보시길 바랍니다. 혹시라도 영화 계춘할망 보려고 하시는 분들은 제 글을 조금은 걸러서 봐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영화 계춘할망 Canola

계춘할망

  • Canola 2016
  • 영화 계춘할망 개봉일 - 2016년 5월 19일
  • 영화 계춘할망 러닝타임 - 116분
  • 장르 - 가족, 드라마
  • 감독 - 창감독
  • 출연 - 윤여정, 김고은, 김희원, 신은정, 양익준, 최민호, 류준열, 박민지, 남태부, 김대명, 박정철 등

 

 

실제로도 이러한 사례가 있기 때문에 저는 보면서 마음을 달래기도 했습니다. 보는 동안에 너무나도 많은 감정들이 느껴져 마음이 아프기도 했습니다. 여러분들이 보려는 영화 계춘할망 줄거리에는 반전이 숨어있습니다. 그러니 눈을 동그랗게 뜨시고 영화 계춘할망 줄거리를 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보는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영화 계춘할망 줄거리는 좋은 영향을 가져다 줍니다. 그러면 지금부터는 영화 계춘할망 줄거리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영화 계춘할망 Canola

계춘할망 줄거리

제주의 한 시골마을에서 그녀는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은 손녀 혜지와 단둘이 살고 있다. 그녀는 해녀를 하면서 손녀의 생계를 책임지고 있었고 둘은 비록 가난하지만 둘이어서 행복해한다. 그러던 어느 날, 할머니와 함께 장을 보러 갔던 혜지가 할머니의 손을 놓치게 되면서 미아가 되어버린다.

 

 

혜지를 찾기 위해서 고생했지만 결국 혜지를 찾지 못하고 그렇게 12년이 흐른다. 그런데 갑자기 계춘할망에게 자신이 폐지라는 소녀가 찾아오고 그렇게 두 사람이 재회를 한다. 그리고 혜지를 의심하지 못했던 게 혜지가 할머니가 사줬던 크레파스를 아직까지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었다.

영화 계춘할망 Canola

이에 마을 사람들은 혜지를 찾았다는 소식에 잔치를 열어주고 혜지는 제주도에서 학교를 다니게 된다. 미술시간, 학생들이 모두 그림을 그리고 있지만 혜지는 멀뚱히 아무것도 그리지 않고 있었다. 이에 선생님이 생각나는 것을 그리라고 말했고 혜지는 연필을 내려놓고 나가냐고 묻자 선생님은 그림을 칠할 때까지 남아있으라 말한다.

 

 

그 후, 혜지는 파우치에 립스틱과 마스카라로 그림을 그려 놓은 후 미술실을 나가고 선생님음 감탄한다. 혜지는 계춘할망이 어색했지만 다행히 제주 생활에 익숙해져 갔고 둘의 사이도 조금씩 마음의 문이 열리기 시작한다. 한편, 미술 선생님은 할머니의 부탁을 받아서 그녀가 그림을 그리게 도와달라고 말하지만 오히려 그녀는 선생님께 대들다 할머니가 음식까지 해주며 자신을 부탁한 것을 알게 된다.

영화 계춘할망 Canola

그 시각 계춘할망은 마을 사람들의 혜지의 흉을 보자 역정을 내고, 혜지는 할머니의 통장을 몰래 보고 놔두려는데 석호가 그것을 보고 혜지를 의심하지만 오히려 할머니는 혜지의 편을 들어준다. 혜지는 속상해 흡연을 했고 이에 할머니가 옆으로 다가와 그녀에게 하고 싶은 거 다해 줄 테니 원하는 대로 살라고 말한다.

 

 

다음날, 혜지는 일하는 할머니를 그리다가 선크림을 발라주고 물질하러 따라간다고 말하지만 할머니는 역정을 낸다. 이에 혜지는 방법이 있다면서 스킨스쿠버 장비를 차고 바닷속으로 들어간다. 할머니의 그림을 완성한 혜지는 선생님께 보여주고 선생님은 감탄해서 서울 미술대회에 나가자고 말한다.

영화 계춘할망 Canola

그런데 어느 날, 혜지의 친아빠라는 사람이 나타나 돈을 요구하고 서울에서 같이 지낸 비행청소년들이 찾아와 합의금을 요구한다. 이에 혜지는 할머니의 통장을 아빠에게 준후 미술대 해외 나가기 위해서 서울로 떠난다. 한편 석호는 계춘할망을 찾아가 유전자가 불일치한다라는 것을 말해주고 그녀는 쓸데없는 짓을 했다면서 종이를 던져버린다.

 

 

한편 혜지와 연관이 있다고 생각하나 한이가 경찰에 신고를 하게 되면서 혜지와 비행청소년은 경찰서로 잡혀가게 되면서 영화 계춘할망 결말로 흘러가게 된다. 이제 어떻게 된 일인지 과거가 나오니 영화 계춘할망 결말을 끝까지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래야 이해하시는데에 있어 불편함 없이 영화 계춘할망 결말을 시청하실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영화 계춘할망 결말을 읽어보세요.

영화 계춘할망 Canola

계춘할망 결말

사실 혜지의 이름은 은주였고 12년 전 시장에서 친엄마가 나타나 몰래 혜지를 데려간 것이었다. 하지만 그녀는 재혼한 상태였고 혜지와 같은 나이의 은주가 있었다. 부부는 차 안에서 싸우다 교통사고를 당했고 은주의 아빠가 혜지와 은주를 바꿔치기를 한 것이다. 크레파스도 진짜 혜지가 그녀에게 건넨 것이다.

 

 

하지만 경찰서로 간 은주는 여러 가지 사건을 저질렀기 때문에 구속당하고 할머니는 혜지가 죽었다는 것을 알고 충격받고 혜지도 없자 외로워한다. 그러던 그때, 선생님이 은주가 입상한 그림이라고 그녀에게 전하고 그녀는 그림을 보면 눈물을 흘린다.

영화 계춘할망 Canola

1년이 지난 후, 혜지는 편의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그림을 계속 그렸는데 석호가 찾아와 할머니가 요양원에서 사라졌다는 말을 듣게 된다. 이에 은주는 원래의 혜지가 사라졌던 시장으로 가서 할머니를 발견하고 눈물을 흘린다. 그리고 은주는 제주도 집으로 와서 마을 사람들과 집을 수리한 후, 치매에 걸린 할머니를 모시가 살게 된다.

 

 

그리고 우연히 그녀가 치매에 걸리기 전에 남겨두었던 녹음테이프를 듣고 처음부터 할머니가 자신이 혜지가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는 걸 깨닫게 된다. 잠깐 정신이 돌아온 할머니는 은주에게 자신의 손녀로 와주어 고마웠다며 진짜 손녀를 만나러 세상을 떠나며 영화 계춘할망 끝이 난다.

 

영화 [찬실이는 복도 많지] 줄거리 결말 : LUCKY CHAN-SIL 2019

영화 [노팅힐] 줄거리, 결말 : Notting Hill 1999

영화 [블라인드 사이드] 줄거리 결말 : The Blind Side 2009

계춘할망 감상후기

할머니의 세상 따뜻함을 느낄 수 있었지만 저에게 있어서는 너무 슬펐습니다. 저는 영화 계춘할망 이야기처럼 할머니와의 추억이 없습니다. 오히려 언니와 동생을 이뻐했지 저에게는 좋은 기억이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영화 계춘할망을 보고 참 여러 가지 생각이 들었고, 혜지가 부럽게만 느껴졌습니다. 보는 동안에 위로도 많이 되었고, 진실한 마음을 느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영화 계춘할망 작품을 시청해보시면 가슴 뭉클한 게 느껴지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