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은 애니메이션을 보는 데에도 힐링이 되기 때문에 영화 코코 작품을 권해드리려고 합니다. 감동을 가져다주는 영화 코코 내용은 아이들과도 함께 볼 수 있어 매력적입니다. 조카들에게 영화 코코를 보여줬더니 너무 좋아했고 공부를 다하고 나면 항상 틀어달라고 말을 했었습니다. 가족 영화 코코 시청하시면서 즐거운 하루를 보내시길 바라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영화 코코 Coco

코코

  • Coco 2017
  • 영화 코코 개봉일 - 2018년 1월 11일
  • 영화 코코 러닝타임 - 104분
  • 장르 - 모험, 코미디, 애니메이션
  • 감독 - 리 언크리치
  • 출연 - 안소니 곤잘레스, 가엘 가르시아 베르날, 벤자민 브랫, 알라나 우바치, 아나 오펠리아 머기아, 레니 빅터, 제이미 카밀, 다이아나 오텔리, 알폰소, 아라우, 허버트 시구엔자, 롬바르도 보야르, 에드워드 제임스 올모스 등

 

 

이상하게 애니메이션을 보면 동심의 세계로 돌아간것 같고 마음이 따뜻해지는 느낌을 많이 받는답니다. 그런데 영화 코코 줄거리 역시 저에게 감동을 안겨다 주었습니다. 그만큼 어린아이들에게도 영화 코코 줄거리는 많은 것을 안겨다 줄 거라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영화 코코 줄거리는 쓸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아이들에게 보여주기 위해서 확인을 하셔야 하기 때문에 영화 코코 줄거리를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영화 코코 Coco

코코 줄거리

미구엘의 집은 음악을 멀리하는 전통이 있지만 그의 꿈은 뮤지션이였기에 반대에 부딪히면서도 꿈을 키워나가고 있었다. 하지만 할머니의 반대와 고조할아버지에게 기타를 들켜 부서지게 된다. 축제에서 기타를 연주해야 했기에 미구엘은 세계적인 가수의 기타를 훔치려 기타에 손을 댄 순간 갑자기 사후세계로 연결이 되어 바로 사후세계로 흡수된다.

 

 

사후세계에 온 미구엘은 가족들과 선조들을 만나고 이들은 미구엘을 다시 이승으로 돌려보내기 위해서 꽃임과 가족이 축복을 준비한다. 사후세계에 하루가 넘게 있다 보면 유령화가 되어 죽은 사람과 같아지게 된다. 하지만 이런 것도 모른 채 미구엘은 자신의 증조할아버지로 믿는 델라 크루즈의 축복을 받기 위해서 도주하다가 헥토르를 만나게 된다.

영화 코코 Coco

헥토르는 자신도 너를 도울테니 너도 날 도와달라고 말해 둘은 모종의 계약을 맺게 된다. 헥토르는 자신의 사진을 저세상 아무 곳에나 올려 자신이 이승으로 갈 수 있도록 만들어 달라는 것이었다. 이들은 일단 델라 크루즈를 만나기 위해서 기타를 구해 음악 대회에 참가하였고 헥토르의 조언으로 인해 우승하게 된다.

 

 

하지만 이멜다에게 들키게 되면서 또 다시 도주하게 되고 헥토르는 음악을 포기하고 조상들에게 축복받은 후 자신의 부탁을 들어주면 안 되냐는 말에 미구엘은 화가 나 서로 헤어진다. 그 후, 미구엘은 델라 크루즈의 집에 몰래 숨어들었고 그곳에서 노래를 불러 주목을 받아 델라 크루즈는 만나게 되어 축복을 받고 이승으로 돌아가려 하지만 그때, 헥토르가 나타난다.

영화 코코 Coco

사실 헥토르는 3류 음악가가 아니였고 델라 크루즈와 듀엣을 하는 가수였다. 그런 헥토르가 가족이 너무 보고 싶어 음악을 포기한 후, 고향으로 돌아가려 했고 이로 인해 그가 작곡했던 것들이 탐났던 델라 크루즈가 헥토르를 독살한 후 기타와 곡들을 모두 훔쳤던 것이다.

 

 

이로 인해 헥토르를 기억하는 사람은 마무도 없었고 이승에서도 곧 소멸되기 직전이었던 것이다. 이에 델라 크루즈는 모든 만행을 감추기 위해서 그를 나오기 힘든 구덩이로 던져버렸고 미구엘도 자신의 후손임에도 불구하고 이야기를 듣게 돼서 같이 구덩이로 넣어버린다. 그리고 헥토르가 가지고 있었던 하나뿐인 그의 사진도 뺏어 사라지게 만든다.

영화 코코 Coco

헥토르는 자신이 없어지는 것은 괜찮지만 죽기전에 딸 코코를 만나고 싶다고 말하며 코코를 위해서 작곡한 노래를 부른다. 노래를 들은 미구엘은 델라 크루즈가 고조할아버지가 아니라 헥토르가 고조할아버지라는 것을 깨닫게 된다. 자신의 외증조할머니가 코코 이름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다. 미구엘이 들을 수 없었던 이유는 코코 할머니가 고령인 데다가 치매를 앓고 있어서 둘 다 서로를 알아보지 못했던 것이다.

 

 

그리고 미구엘은 델라 크루즈의 최고의 명곡 기억해줘가 헥토르의 노래라는 것을 알고 감동한다. 그렇게 서로가 가족이라는 것을 알고 좋아한다. 그런데 그때, 이멜다와 조상들이 나타나 둘을 구해주고 진실을 모두 알게 된 후, 헥토르가 사라지는 것을 막기 위해 델라 크루즈에게 사진을 뺏기로 계획한다. 그리고 델라 크루즈의 콘서트장에 잠입한다.

영화 코코 Coco

모든 가족과 친척들이 작전에 참여하였기에 성공적으로 사진을 배지만 델라 크루즈가 미구엘을 뒤쫓고 미구엘과 델라 크루즈의 대화가 생중계되면서 그의 사악한 정체가 밝혀진다. 그렇게 그의 악행이 모두 세상에 밝혀지게 되고 그는 죄를 받게 된다. 하지만 델라 크루즈 때문에 헥토르가 어디론가 날아가버렸고 소멸될 위기에 놓이게 된다.

 

 

하지만 미구엘은 사진을 찾아서 돌아가는 것은 불가능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영화 코코 결말로 달려가게 된다. 아이들이 지금쯤이면 어떡하냐면서 난리가 났을 것입니다. 그래서 영화 코코 결말을 준비해봤습니다. 아이들에게 설명을 해주기 위해서 영화 코코 결말을 잃어보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저는 영화 코코 결말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영화 코코 Coco

코코 결말

헥토르가 소멸되어지면서 이멜다는 어쩔 수 없이 그를 용서하며 축복을 하여 미구엘을 이승으로 보내게 된다. 그리고 이승에 도착한 그는 헥토르가 사라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 할머니가 제발 헥토르를 기억해주길 바라면서 기억해줘 노래를 부르게 된다. 이로 인해 점점 할머니가 기운을 차리게 되고 기억해줘 노래를 따라 부르기 시작하며 헥토르를 기억해낸다. 그리고 헥토르의 사진과 그가 코코 할머니에게 남겼던 편지와 악보를 보여준다.

 

 

1년이 지난후, 할머니가 가지고 있던 옛 물건들이 세상 밖으로 나오면서 델라 크루즈의 만행이 밝혀졌고 리베라 가문은 헥토르의 후손으로 전 세계에 알려진다. 그리고 할머니는 세상을 떠났지만 헥토르는 소멸이 되지 않는다. 그리고 미구엘은 음악을 할 수 있게 허락받게 되면서 신나게 음악을 연주하고 이멜다와 조상들의 영혼이 다 같이 춤을 추면서 영화 코코 끝이 난다.

 

영화 [장수상회] 줄거리 결말 : Salut D'Amour 2014

영화 [말레피센트] 줄거리 결말 : Maleficent 2014

영화 [너의 이름은] 줄거리 결말 : Your name 2016

코코 감상후기

저도 어렸을적부터 음악을 하고 싶었지만 부모님의 반대로 인해서 못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처음에 영화 코코 작품에서 나오는 장면들이 가슴이 와 닿았습니다. 그리고 보는 동안에 미구엘이 음악 하는 것을 말리는 이유를 알게 되고 마음이 상당히 좋지 못했습니다. 영화 코코 내용과 같이 실제로 자신의 곡을 빼앗긴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그래서 더욱 감정이입을 해서 볼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서 느낄수 있는 것은 아이들이 하고 싶어 하는 꿈이 있다면 부모님들이 반대만 하지 말고 어느 정도 밀어주는 것이 아이들이 행복하게 이 세상을 살 수 있다는 것입니다. 혹시 아이들의 꿈을 반대하는 부모님들이 계시다면 영화 코코를 시청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아이들과 시간을 함께 가져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