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영화 의형제 작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워낙에 재밌게 본 영화 의형제 작품은 킬링타임으로 즐기기에는 좋습니다. 배우들도 좋아서 그런지 영화 의형제 작품에 끌려서 보게 되었는데요. 혹시라도 고민 중이시라면 영화 의형제 이야기 들어주시기 바랍니다.

의형제

  • Secret Reunion
  • 영화 의형제 개봉일 - 2010년 2월 4일
  • 영화 의형제 러닝타임 - 116분
  • 장르 - 드라마, 액션
  • 감독 - 장훈
  • 출연 - 송강호, 강동원 등

 

 

영화 의형제 줄거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간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영화 의형제 줄거리를 직접 시청해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영화 의형제 줄거리에는 모든 내용들이 포함되어 있기때문에 이점을 참고하시어 영화 의형제 줄거리 읽어주세요.

의형제 줄거리

송지원은 남파 간첩이고 남한내 작전을 맡은 그림자의 지령을 받아서 암살 임무를 진행하게 된다. 그가 맡은 임무는 탈북자와 그의 가족들을 죽이는 것이다. 탈불자는 국정원 소속의 한규가 보호하는 사람이다. 어느 날 서울 한복판에서 총격사건이 발생하게 되고 탈북자 가족이 살해된다.

 

 

하지만 송지원의 동료가 밀고하게되면서 송지원은 잡힐 위기에 놓이게 되고 이로 인해 송지원은 배신자로 오해를 받게 된다. 그 시각 한규는 탈북자를 보호하는 거에 실패하여 국정원에서 퇴출되었고, 부인은 그와 이혼을 하고 영국으로 이민 가게 된다. 이후, 그는 인맥을 통해서 동남아 여자들을 잡아 오는 일을 하는 중이다.

그러던 중 한 공장에서 동남아 건달에게 폭행당할 위기에 놓이게 되고 그때 송지원이 나타나 그를 구해준다. 그리고 한규는 지원을 보고 의형제를 맺고 함께 일해보자고 제안한다. 그렇게 의형제를 맺은 지원과 한규는 함께 지내면서 일을 같이한다. 그리고 이들은 서로에게 GPS와 도청장치를 설치하고 믿지 않았다.

 

 

의형제를 맺은 둘은 조금 다른 사연이 숨어있었다. 한규는 지원을 이용해 거대 간첩조직을 잡고 복귀하는 것이었고 지원은 돈을 모아 북에 있는 처자식을 남한으로 데려오는 것이었다. 그리고 추석날, 의형제를 맺은 두 사람은 갈 곳도 없어 외로워 술 한잔을 하며 대화를 하게 된다.

그리고 차례상을 차려주는 의형제 한규가 자신의 정체를 지원이 다 알고 있다는 것에 화가 났고, 지원은 칼을 들이밀지만 서로 다시 화해를 하게 된다. 처음에는 믿지도 못했던 둘은 조금이나마 대화를 통해서 정이 들게 되고 그렇게 다시 원래의 생활을 이어가게 된다.

 

 

그렇게 영화 의형제 결말을 향해서 달려간다. 이들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요? 영화 의형제 결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원과 한규의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영화 의형제 결말을 확인해보시기를 바라면서 영화 의형제 결말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의형제 결말

지원을 밀고했던 동료가 죽임을 당하게 되고 6년 만에 새 지령이 내려오게 된다. 그리고 이번 일을 하게 되면 북으로 데려다준다라는 제안을 한다. 그런데 그림자는 북의 지령과 상관없이 자신의 마음대로 사람을 죽이고 있었고, 국정원은 지원을 이용해 조직을 잡으려고 한다. 마침내 한규를 발견한 그림자가 한규를 죽이려 하자, 지원이 가짜 칼로 찌르는 연기를 한 후, 총에 맞아 추락한다.

 

 

그리고 한규가 그림자를 쏘면서 사건이 마무리된다. 간첩을 잡게 된 한규는 포상금을 받게 되지만 복직하지 못한다. 그리고 지원은 숨어 살면서 북에서 처자식을 데려온다. 그런데 어느 날, 한규에게 편지가 날아온다. 그것은 한규에게 아이들을 보러 가라고 비행기표를 지원이 보낸 것이었다. 그렇게 한규는 비행기 뒷좌석에 앉아있는 지원을 보고 반가워하며 영화 의형제 막을 내린다.

영화 [굿 윌 헌팅] 줄거리 결말 : It's not your Fault!

 

영화 [굿 윌 헌팅] 줄거리 결말 : It's not your Fault!

살면서 한 번쯤은 봐야 하는 영화 굿 윌 헌팅 작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화 굿 윌 헌팅 작품은 절대로 놓쳐서는 안 되는 작품입니다. 그러니 꼭 지나치지 마시고 영화 굿 윌 헌팅

shwldbs0803.tistory.com

감상후기

워낙 재밌게 본 작품이라서 저의 입장에서는 좋게 평을 내릴 수밖에 없습니다. 전문가들의 눈에는 부족해 보이는 부분이 많을 수 있지만 글쓴이는 영화 의형제 작품에 들어있는 깨알 재미와 둘의 케미가 조금은 좋은 스토리를 만들어줬다고 생각이 듭니다. 영화 의형제 못 보신 분들은 이번 기회에 시청해보시기를 바라면서 영화 의형제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