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동안 보고 나서 앓이를 했던 것이 영화 늑대아이 작품입니다. 요즘 제가 애니메이션을 많이 소개를 해드리는 이유가 영화 늑대아이 내용을 보시면 간단히 알 수 있습니다. 바로 가족들끼리 보았을 때 아이들이든 부모님이든 재밌게 영화 늑대아이 시청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다 보니 보내는 시간도 많아지고 요즘 같은 시국에 영화 늑대아이를 통해서 더욱 가까워질 수 있다고 봅니다.

영화 늑대아이 Wolf Children

늑대아이

  • Wolf Children 2012
  • 영화 늑대아이 개봉일 - 2012년 9월 13일
  • 영화 늑대아이 러닝타임 - 117분
  • 장르 - 로맨스 멜로, 드라마, 모험, 가족, 판타지, 애니메이션
  • 감독 - 호소도 마모루
  • 출연 - 미야자키 아오이, 오오사와 타카오, 쿠로키 하루, 니시이 유키토, 오노 모모카, 소메타니 쇼타, 타니무라 미치키, 아소 구미코, 스가와라 분타, 하아시바라 메구미, 나카무라 타다시, 카타오카 토미에, 오키 타미오 등

 

 

가족들끼리 무언가를 함께 볼 수 있다는 것이 행복하게 느껴지실 것입니다. 영화 늑대아이 줄거리는 더욱 마음을 울게 만들게 되는 만큼 따뜻함을 선물해줍니다. 그래서 저는 영화 늑대아이 줄거리를 조카들에게도 권해주기도했습니다. 이러한 애니메이션은 아이들에게도 좋다고 생각하기에 영화 늑대아이 줄거리를 아이들에게 보여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면 영화 늑대아이 줄거리를 적어 내려 가 보겠습니다.

영화 늑대아이 Wolf Children

늑대아이 줄거리

하나는 대학생이고 사회학부였다. 그리고 우연히 강의를 함께 듣고 있는 그를 만나게 된다. 그는 하나를 보고 멀리하려고 밀어냈지만 결국, 마음은 전해지게 되었어서 그런지 사랑에 빠지게 된다. 그후, 하나는 그에 대한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된다. 그는 인간이 아니라 늑대 인간이었던 것이다. 하지만 하나는 그를 내치지 않고 받아들였고 두 사람 사이에서 아메와 유키 늑대아이가 태어난다.

 

 

하지만 행복함도 잠시, 그가 둘째를 임신한후 그는 교통사고를 당해 세상을 떠났고 하나는 늑대아이를 혼자서 키워보려 하지만 모르는 것이 너무 많았다. 애들이 아팠을 때 병원을 데리고 가야 하는데도 동물병원을 가야 하는지 일반 소아과를 가야 하는지 혼란스러웠고 그저 전화로만 설명할 수밖에 없었다.

영화 늑대아이 Wolf Children

그런데 점점 늑대아이 유키와 아메가 커가면서 한참 사고를 칠 나이가 되었고 하루도 조용할 날이 없었다. 결국 이들은 집에서까지 쫓겨나게 된다. 이로인해 하나는 남매를 이끌고 시골에 조용한 산동네로 이사를 가서 정착하며 살기 시작한다. 마을 사람들은 세 가족이 농사짓는 것을 도와주고 물건들을 나눠주었다.

 

 

어느덧 겨울이 찾아오고 남매들 역시 늑대아이 본능이 나타나기 시작하며 성장해갔다. 유키와 아메는 엄마의 마음도 모른채 보육원에 자신도 가고 싶다면서 울며불며 매달린다. 그들이 울기 시작하면 모습이 변했고 엄마는 모든 상황이 난처하게만 느껴졌다.

영화 늑대아이 Wolf Children

그렇게 성장한 유키는 초등학교에 입학하게 되고, 걱정스러웠던 엄마는 절대로 늑대아이로 변하지 말라며 사람들에게 걸리면 안된다고 신신당부를 한다. 이에 유키는 알았다면서 주문을 외우며 학교를 다녔고 생각보다 너무나도 학교생활에 잘 적응을 해나갔다.

 

 

하지만 점점 성장할수록 유키는 자신이 평범한 여자애들과 다르다는 것을 느끼고 자존감이 낮아지기 시작한다. 그리고 유키의 꿈은 보통의 사람이 되는 것이었다. 시간이 흘러 동생 아메도 학교에 입학하게 되지만 유키와는 다르게 아메는 친구들에게 괴롭힘을 당하게 되면서 생활에 적응하지 못한다.

영화 늑대아이 Wolf Children

그러던 어느날, 유키가 다니는 학교에 소헤이 라 남자애가 전학을 오게 되고 유키에게 냄새를 맡으며 개 냄새가 난다고 이야기한다. 하지만 유키는 그런 말을 들을 때마다 자신이 싫어졌고 소헤이를 볼 때마다 도망친다. 그런데 소헤이는 오히려 유키와 친해지기 위해서 노력한다.

 

 

이에 유키는 화를냈고 소 페이를 손톱으로 공격하게 되면서 영화 늑대아이 결말로 달려간다. 남들과 다르다는 것을 직접 느껴본 저는 영화 늑대아이 결말도 모든 내용도 마음에 와 닿았습니다. 그게 얼마나 힘든 일인지 아니까 말입니다. 그래서 영화 늑대아이 결말을 보면서 속상해하기도 하고 울기도 했습니다. 혹시라도 영화 늑대아이 결말을 원하시는 분은 아래의 글을 읽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영화 늑대아이 Wolf Children

늑대아이 결말

쇼헤이를 공격한후부터 유키는 학교를 가지 않았다. 학교에 오지 않는 유키로 인해 소헤이는 미안해 매일 유키네 집으로 찾아간다. 한편, 아메는 엄마와 함께 자연공부를 하러 가서 선생님을 만났고 자연에 적응을 하게 된다. 그리고 점점 성장할 수도 유키와 아메는 서로 갈등이 생기며 싸웠고 엄마는 속상해한다.

 

 

초등학교에서의 마지막 여름 비가 많이 오게 되면서 선생님이 다쳤고 아메는 산으로 올라가고 싶어했다. 하지만 아직 어리기에 엄마는 걱정이 되었다. 비가 많이 오게 되면서 오후 수업이 모두 취소가 되었고 전화를 받은 엄마는 유키를 데리러 가려 하지만 아메가 사라진 것을 알고 산으로 올라가 찾다가 낭떠러지에서 구르게 된다.

영화 늑대아이 Wolf Children

결국 유키는 소헤이와 함께 학교에 남아있었다. 사실 소헤이는 늘 밝아보였지만 부모님이 이혼했다는 아픔이 있었다. 서로 그렇게 가까워지면서 유키 역시 자신이 가지고 있는 비밀을 털어놓게 된다. 그런데 이미 쇼헤이는 유키가 늑대인간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한편, 하나의 꿈속에 남자가 나타나 그동안 계속 지켜보았다며 애들을 잘키웠으니 이제는 각자의 삶을 살 수 있게 해 주자고 말한다. 이에 엄마는 모든 것을 받아들이게 되고 유키는 이곳에서의 생활을 아메는 산속에서의 생활을 하게 된다. 그리고 유키가 중학교에 들어가고 엄마는 한 번씩 아메의 울음소리를 들으면서 혼자 살며 영화 늑대아이 끝을 맺게 된다.

 

영화 [너의 이름은] 줄거리 결말 : Your name 2016

영화 [목소리의 형태] 줄거리 결말 : A Silent Voice The Movie 2016

늑대아이 감상후기

아빠가 남매들의 성장을 보고 있었다면 조금은 달라지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에 마음이 너무 아팠습니다. 영화 늑대아이 내용에서 홀로 남매들을 키우는 엄마의 모습이 너무 안타까웠고 그렇게 놓아줄수 밖에 없다는 것을 보며 눈물도 많이 흘렸습니다. 이래서 제가 영화 늑대아이 앓이를 한 거 같습니다. 보면서 한편으로는 마음이 따뜻했지만 한편으로는 아메가 너무 불쌍했습니다. 학교에서 괴롭힘을 당하는 모습조차 마음이 아파서 제대로 볼 수 없었습니다. 영화 늑대아이 정말 잊을 수 없는 작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