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영화 관상 작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못 보신 분들은 영화 관상 작품에 관심을 가져보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영화 관상 작품에는 역사적인 이야기도 담고 있어서 흥미로우니 꼭 봐보시기를 바랍니다. 그러면 영화 관상 이야기를 시작하겠습니다.

관상

  • The Face Reader
  • 영화 관상 개봉일 - 2013년 9월 11일
  • 영화 관상 러닝타임 - 139분
  • 장르 - 드라마
  • 감독 - 한재림
  • 출연 - 송강호, 이정재, 백윤식, 조정석, 이종석, 김혜수 등

 

 

영화 관상 줄거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간이 있으시다면 영화 관상 줄거리를 직접 시청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또한 영화 관상 줄거리에는 모든 내용들이 포함되어있으니 주의하시면서 영화 관상 줄거리를 읽어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관상 줄거리

내경은 역적의 집안으로 팽헌과 아들 진형과 함께 산속에서 살고있다. 그런데 어느 날, 기생인 연홍이 그들을 찾아가 자신의 가게에서 관상을 봐달라고 말한다. 이로 인해 내경과 팽헌은 연홍을 찾아 한양으로 가게 된다. 그리고 연홍이 운영하는 기방에서 관상을 봐주다가 사람을 죽인 범인을 찾아 김종서를 만나게 된다.

 

 

한편 진형은 과거시험을 보고 싶어 집을 떠나게 된다. 내경은 아들 진형이 벼슬을 하게 되면 단명할 상이기떄문에 과거시험을 못 보게 말렸고 팽헌에게도 입을 함부로 놀리면 혀를 잘리게 될 관상이라고 말해주기도 한다. 아무튼 관상을 봐주다가 출세를 하게 된 내경은 왕을 만나게 되고 왕은 그에게 역적을 찾아내라고 말한다.

설날이 얼마 남지 않은 왕은 혼자 남겨질 아들이 걱정되었기에 찾아내라 했고 수양대군의 관상을 본 내경은 반역의 기미가 보이지 않아 왕에게 그렇게 말한다. 그런데 이것은 사람을 바꿔치기한 것이었다. 수양대군이 이미 내경이 관상을 잘 본다는 것을 눈치채고 계략을 세운 것이다.

 

 

역모를 준비하고 있던 수양대군에게는 한명회가 있었고, 내경은 김종서의 편에 서서 도와주고 있었다. 그리고 김종서의 인재 발탁 정책으로 인해서 불만을 갖고 있었던 진형은 왕에게 그동안 있었던 불미스러웠던 일들을 고하게 된다. 그런데 그것이 김종서의 귀에 들어가게 된 것이다.

이에 김종서는 난리가 났고, 며칠이 지난 후에 진형은 괴한의 습격을 받아 어디론가 끌려가게 된다. 그리고 소중한 눈을 잃게 된다. 한편, 팽헌의 귀에 김종서의 측근들이 자신의 조카인 진형의 눈을 그렇게 만들었다는 소리를 듣게 되고 분노하여 노발대발한다.

 

 

그렇게 영화 관상 결말을 향해서 달려간다. 이들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요? 영화 관상 결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라도 영화 관상 결말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확인해보시기를 바랍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영화 관상 결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상 결말

팽헌이 이렇게 눈이 뒤집히게 된 이유는 있었다. 과거시험을 말리는 내경과는 다르게 팽헌은 진형이 과거시험을 볼 수 있게 한양도 보내주고 공부도 시켰던 것이다. 아무튼 팽헌은 수양대군을 찾아갔고 김종서의 계획을 모두 이야기를 하게 되지만 알고 보니 김종서를 오해하게 만들기 위한 한명회의 계략이었던 것이다.

 

 

역적인 수양대군은 왕이 되고 진형은 결국 수양대군이 쏜 활에 맞아서 죽임을 당하게 된다. 그리고 내경과 팽헌은 죽임을 면하지만 아들이 죽는 것을 바라볼 수밖에 없었다. 이후 수양대군은 내경의 앞에서 아들이 죽을 줄 알았을까?라고 말한다. 이후 내경은 한명회에게 목이 잘려 죽는다고 말을 했고 이에 한명회는 목이 잘릴까 불안해하면서 생을 마감하며 영화 관상 막을 내린다.

영화 [킹메이커] 줄거리 결말 : 이기는게 중요한게 아니야

 

영화 [킹메이커] 줄거리 결말 : 이기는게 중요한게 아니야

오늘은 영화 킹메이커 작품을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영화 킹메이커 작품을 아직 못 보셨다면 시청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영화 킹메이커 뜻은 중간에 중개인 역할입

shwldbs0803.tistory.com

감상후기

마지막에 글을 보시면 아실 것입니다. 한명회는 목이 잘려 죽지는 않았지만 나중에 그들이 저지른 일들이 있었기에 시체가 파헤쳐지고 목이 잘렸습니다. 영화 관상 작품을 보면서 진형이 죽는 거에 마음이 상당히 아팠습니다. 꼭 그렇게 죽었어야 했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영화 관상 작품을 못 보셨다면 꼭 시청해보시기를 바랍니다. 그러면 영화 관상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