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영화 모비딕 작품을 권해드리려고 합니다. 혹시라도 여러분들 중에서 이 작품에 관심이 있다면 영화 모비딕 내용을 읽어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실화라서 조금은 무겁기 때문에 영화 모비딕 작품은 킬링타임으로 보기엔 어렵습니다. 시간을 내셔서 영화 모비딕 시청을 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영화 모비딕 줄거리 결말 Moby Dick

모비딕

  • Moby Dick 2011
  • 영화 모비딕 개봉일 - 2011년 6월 9일
  • 영화 모비딕 러닝타임 - 112분
  • 장르 - 스릴러, 드라마
  • 감독 - 박인제
  • 출연 - 황정민, 진구, 김민희, 김상호, 이경영, 김보연, 정만식, 김민재, 배성우, 조한철, 한수연, 정동규, 박기산, 강성해, 권범택, 이일섭, 임형태, 김성현, 이희준 등

 

 

영화 모비딕 줄거리에 대해서 말씀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이작품은 직접 영화 모비딕 줄거리를 시청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그래야 그때의 내용을 생생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영화 모비딕 줄거리에는 모든 내용들이 포함되어 있으니 필요한 부분들만 보시기를 바랍니다. 그러면 영화 모비딕 줄거리 적어보겠습니다.

영화 모비딕 줄거리 결말 Moby Dick

모비딕 줄거리

1994년 11월 20일, 발암교에 폭파사건이 발생한다. 사회부 기자였던 방어는 특종을 잡은것에 좋아하였고, 그때 친했던 윤혁이 나타나 탈영을 했다고 말해 자신의 집으로 데려오게 된다. 다음날 윤혁은 자료가 가득한 가방을 두고 사라지게 되었고 이후, 방어는 다시 윤혁을 만나 자료에 대해서 물어보게 된다.

 

 

그리고 이것이 발암교가 왜 폭발했는지에 대한 답이 들어있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이에 방우는 자신의 동료 기자였던 진기와 후배 효관을 데리고 팀을 꾸린 후, 이 사건을 조사하게 된다. 그런데 윤혁이 놔두고 간 디스크에는 암호가 걸려있었고, 그를 찾아가 묻는 순간에 누군가 들이닥친다.

영화 모비딕 줄거리 결말 Moby Dick

하지만 진기가 다른 사람들이 도망갈 수 있게 도와주고 진기는 그 사람들에게 붙잡히게 된다. 방우는 윤혁의 바지 주머니에서 이상한 종이를 보게 되었고, 그것을 몰라 자신의 손에 넣는다. 그리고 폭파사건을 발생시킨 박정길을 눈치채고 윤혁을 추궁하기 시작한다.

 

 

다음날, 방우와 진기는 자신들을 덮쳤던 사람들의 정체를 찾기 위해서 이들을 미행하게 되고 방우와 진기는 모비딕 이름을 갖고 있는 가게에 위장하여 그들이 일을 꾸미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이에 효관과 사진기사 한 명이 모비딕에 잠입하러 들어간다.

영화 모비딕 줄거리 결말 Moby Dick

모비딕에 들어간 효관이 기지를 발휘하여 현장을 녹음하게 되지만 방우로 인해서 경찰이 모비딕에 들이닥치게 되자 이들은 모든 현장들을 없애버린다. 그 시각 진기는 폭파 사건의 용의자 박정길을 만나러 갔고, 정길의 온몸은 화상을 입어서 입원해있는 상태였다.

 

 

그런데 누군가 나타나서 정길을 죽여버리게 되고 진기는 복도에서 만난 남자가 범인이라 생각해서 경찰에게 향하려는데 교통사고가 일어나 죽게 된다. 진기가 죽게 되면서 방우는 사건에 무언가 있다고 생각하고 미친 듯이 파고들게 된다. 그리고 녹음한 녹음기에서 엄청난 증거를 얻게 되고 결국 디스크의 비밀번호를 알아낸다.

영화 모비딕 줄거리 결말 Moby Dick

디스크에는 발암교 폭파 사건에 대한 계획들이 들어가 있었고, 이것을 계획한 사람들이 모비딕에 있던 사람이 아니라 진기가 말한 정부 위의 정부라는 것을 듣게 되고 다른 폭파사건이 다음날에 발생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이에 방우는 윤혁에게 온 전화를 받고 전에 만난 극장으로 찾아가고 조직들이 또다시 쳐들어오게 된다.

 

 

이에 방우는 자신의 옷이 불을 붙여서 간신히 탈출한다. 방우는 지인인 신부님에게 윤혁을 데려다주고 돌아오는 길에 효관은 다음 폭파 장소는 제주도로 가는 비행기라는 것을 눈치채게 되면서 영화 모비딕 결말을 향해서 달려간다. 이게 도대체 무슨 일인가요? 영화 모비딕 결말이 실화이기 때문에 더욱 믿을 수 없는데요. 영화 모비딕 결말이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읽어보시기를 바랍니다. 그러면 영화 모비딕 결말 말씀드리겠습니다.

영화 모비딕 줄거리 결말 Moby Dick

모비딕 결말

부장이 방우를 말리지만 그는 그것을 기사로 쓰게 되고 다음날 기사로 인해 제주도로 가는 사람들은 자신들이 가지고 있었던 표를 취소시키게 된다. 그리고 방우는 무슨 생각에서인지 그 비행기에 오르게 되고 윤혁은 기자회견을 하면서 자신의 죄를 알리게 된다.

 

 

그리고 모든 것을 폭로하게 되고 방우의 기사로 인해서 정부 위의 정부 세력들은 폭파하는 것을 멈추게 된다. 한편, 비행기에서 잠이든 방우는 누군가로 인해서 신문과 지폐를 받고 잠에서 깨게 되고 지폐에 쓰여있는 숫자로 전화를 걸면서 영화 모비딕 막을 내린다.

영화 [마스터] 줄거리, 결말 : 이거 조작했지!

 

영화 [마스터] 줄거리, 결말 : 이거 조작했지!

안녕하세요. 아린 이린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영화 마스터 소개를 하겠습니다. 영화 마스터 작품은 실화를 모티브로 해서 만들어진 작품이라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실 것입니다. 그런데 아직도 영

shwldbs0803.tistory.com

실화 사건

이 작품은 위에서도 말씀을 드렸습니다. 실화라고 말입니다. 여러분들이 궁금해하실 거 같아서 그에 대한 내용을 찾아왔습니다. 영화 모비딕 작품은 1990년 윤석양 이병 보안사의 민간인 사찰 폭로 사건을 모티브로 만들어지게 된 것입니다. 그 사건에 대해서 알고 싶으시다면 영화 모비딕 작품을 보기 전에 먼저 살펴보시기를 바랍니다. 그러면 영화 모비딕 마치겠습니다.